디지털 마케팅 렙사 메조미디어에서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가이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디어 플래닝 전략을 공개했다.
■ 코로나19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1. PC 이용자는 전반적으로 작년과 유사하나 모바일은 메신저, 동영상, SNS, 커머스 카테고리의 이용자 증가

2. 개학 연기로 물리적 시간이 확보된 12세 이하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디지털에 한 층 가까워진 50대 이상의 인터넷 이용률 증가

3. 온라인 개학, 외부활동 자제로 전반적인 이용자의 인터넷 사용량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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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터를 위한 5가지 미디어 플래닝 포인트 |
1. 학생, 전업주부를 비롯한 유저들의 디지털 이용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활용도가 낮던 주중 10~16시 광고의 실효성이 높아짐 / 상대적으로 해당 시간대의 경쟁이 치열하지 않고 단가가 저렴하기에 비용 효율적인 광고 집행 가능

2. 언택트 시대 새롭게 부상하는 미디어 적극 활용 / 온라인 개학과 실내 활동 증가에 따라 교육, 인테리어,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의 미디어가 급부상

3. 홈족 증가, 스마트 TV와 IPTV를 함께 활용, 성장세 기대

4. 라이브 커머스 /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라이브 영상을 통해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가 오프라인 업계의 대안으로 부상

5. 뉴노멀 라이프스타일을 광고 소재에 담아라 /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상황을 극복해나가자는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의 공감과 주목도 상승 / 변화된 상황 속에서 브랜드의 특장점을 어필하거나 공익 메시지를 담은 광고로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를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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