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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도 인터넷 이용자 조사 NPR 보고서 기반하여 2020년도 동영상 유형별 이용 행태를 알아보자
3. 동영상 유형별 이용 행태
- 온라인 TV 클립 시청은 보편화된 여가 활동
- 웹 전용, 크리에이터 콘텐츠는 1020대의 연령에서 활발히 소비
- 장르 무관 유튜브를 통해 활발히 소비
1)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의 약 94%는 TV 방송 클립 영상 시청
: 60대를 제외한 모든 연령대헤서 90%이상 이용률 기록

2) TV 방송 클립 소비 주요 채널은 유튜브와 네이버 TV
: 102대는 유튜브와 SNS채널에서 40대 이상은 카카오 TV/다음

3) 웹 드라마, 웹 예능과 같은 웹 전용 콘텐츠 시청 경험은 66.9% 수준
: 10대는 웹 전용 콘텐츠 시청률 84.8% 타연령 대비 적극적

4) 웹 전용 콘텐츠 시청 역시 유튜브와 네이버

5) 온라인 이용자의 83%는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BJ 콘텐츠 시청
: 연령이 낮을수록 크리에이터 콘텐츠 많이 시청

6) 크리에이터 시청 역시 유튜브

7) 크리에이터 콘텐츠 주요 시청 주제는 요리/음식/맛집>유머/예능>게임 순
: 전년 대비 유머/예능과 일상 생활 장르가 급격 성장


응답자 분포
- 출처 : 나스미디어
- 조사기간 : 2019.12.20~2020.01.09
조사방법 : 모바일 설문 오픈서베이조사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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