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리포트

2020년도 동영상 유형별 이용 행태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7. 6.
728x90
반응형

2020년도 인터넷 이용자 조사 NPR 보고서 기반하여 2020년도 동영상 유형별 이용 행태를 알아보자

 

3. 동영상 유형별 이용 행태

- 온라인 TV 클립 시청은 보편화된 여가 활동

- 웹 전용, 크리에이터 콘텐츠는 1020대의 연령에서 활발히 소비

- 장르 무관 유튜브를 통해 활발히 소비

 

1)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의 약 94%는 TV 방송 클립 영상 시청

: 60대를 제외한 모든 연령대헤서 90%이상 이용률 기록

TV 방송 클립 시청

2) TV 방송 클립 소비 주요 채널은 유튜브와 네이버 TV

: 102대는 유튜브와 SNS채널에서 40대 이상은 카카오 TV/다음

유튜브 방송 클립 소비

3) 웹 드라마, 웹 예능과 같은 웹 전용 콘텐츠 시청 경험은 66.9% 수준

: 10대는 웹 전용 콘텐츠 시청률 84.8% 타연령 대비 적극적

10대 웹드라마, 웹예능

4) 웹 전용 콘텐츠 시청 역시 유튜브와 네이버

웹 전용 콘텐츠 시청 채널

5) 온라인 이용자의 83%는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BJ 콘텐츠 시청

: 연령이 낮을수록 크리에이터 콘텐츠 많이 시청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BJ 시청 경험

6) 크리에이터 시청 역시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BJ 시청 경험

7) 크리에이터 콘텐츠 주요 시청 주제는 요리/음식/맛집>유머/예능>게임 순

: 전년 대비 유머/예능과 일상 생활 장르가 급격 성장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BJ 콘텐츠 시청 주제

 

 


응답자 분포

응답자 분포

 

 

  • 출처 : 나스미디어
  • 조사기간 : 2019.12.20~2020.01.09

조사방법 : 모바일 설문 오픈서베이조사대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