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리포트

2020년도 인터넷 이용자 조사 - 2. 동영상 이용 행태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7. 4.
728x90
반응형

지난 시간 미디어 이용행태에 대해 알아봤다면

https://jpddung.tistory.com/25

 

2020년도 인터넷 이용자 조사 - 1. 미디어 이용 행태

인터넷 이용자 조사 1. 미디어 이용 행태 - 모바일 위주의 미디어 이용 트렌드 고착화 *특히 저 연령과 여성을 중심으로 모바일 이용시간 확대 - 모바일은 엔터, 검색,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목�

jpddung.tistory.com

이번에는 2020년도 인터넷 이용자 조사에서 동영상 이용 행태를 알아BOJA

 

2. 동영상 이용 행태

- 동영상은 사람들에게 일상화된 미디어 이용의 핵심 콘텐츠

- 동영상 시청 시간 측면에서 10대가 압도적(주목 타겟)

- 동영상 시청 채널로는 유튜브가 선두/전년 대비 넷플릭스이 급격한 성장

 

1) 온라인 동영상 이용률 94.6%

: 특히 20대는 거의 모든 사람이 온라인 동영상 시청을 즐김

동영상 이용 행태

2) 온라인 동영상 시청 대부분 모바일

: 여성과 30대 이하 연령대에서 상대적으로 모바일 중심의 온라인 동영상 시청 행태

영상 시청 인터넷 유형

3) 온라인을 통해 하루 평균 1시간 38분 가량 동영상 시청

: 10대의 일 평균 시청 시간 2시간 35분 압도적

일 평균 동영상 시청 시간

4) 온라인 동영상 시청은 오후 5시부터 증가 오후 10시에 가장 높음

: PC와 모바일을 통한 영상 시청은 점심시간에 소폭 상승, 퇴근 시간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

영상 시청 시간대

5) 유튜브 가장 많이 이용

: 넷플릭스 급성장 10대의 활발한 유튜브 및 SNS 동영상 시청 행태 주목

동영상 시청 채널

6) 유튜브 주 이용 서비스는 동영상 시청 > 채널 구독 > 음악 감상 > 검색 순

: 검색에 대한 응답 전년 대비 10%p 이상 증가

유튜브 주 이용 서비스

7) 유튜브 주요 검색 정보는 영화, 게임>연예인/아이돌>여행 순

: 1020대 게임과 연예인/아이돌, 5060대는 여행과 맛집/푸드

유튜브 정보 검색 유형

8) 주요 동영상 시청 장르는 예능>영화>드라마 순

: 남성은 상대적으로 영화 여성은 드라마 시청, 1020대의 저 연령대는 장르 불문

 


*응답자 분포

응답자 분포

 

 

  • 출처 : 나스미디어
  • 조사기간 : 2019.12.20~2020.01.09
  • 조사방법 : 모바일 설문 오픈서베이조사대행
  • 표본규모 : PC 및 모바일 인터넷 동시 이용자 2,000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