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 노하우)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등 장단점(유튜브 뮤직 포함)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1. 5. 1.
반응형

유튜브를 보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프리미엄 결제 해? 말어?

 

나 역시 정말 많은 고민을 하였고 심사숙고한 끝에 정기결제를 하기로 결정했다.

결제를 하게 된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그중 가장 큰 장점 3가지를 뽑아봤다

 

유튜브 프리미엄

 

[ 장 점 ]

1. 광고 없이 시청 가능

 

평균 1개의 유튜브 영상에 3개의 광고(처음, 마지막, 중간)가 달린다. 그럼 광고 하나당 Skip버튼이 나오기까지 6초를 소비해야 한다면 3개의 18초이다.(물론 15초짜리 영상도 있음) 영상 1개당 18초의 시간을 소비해야 하고 하루 평균 1시간 유튜브를 시청하기 때문에 하루에 보는 영상은 12개(5분 기준)로 하루에 약 216초를 낭비하고 있는 계산이 나온다

 

하루 1시간 시청 기준 약 3~4분가량을 광고로 그냥 버리게 되는 꼴이다.

 

유튜브 한 달 정기 결제 비용이 10,450원이고 하루로 계산하면 348원 1시간에는 14원이다. 그냥 결제하고 편하게 보자. 최저시급이 8,720원인데 14원 투자하고 1시간 아르바이트하는 게 나을 듯하다.

 

'하루에 유튜브를 1시간 이상 꼭 보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유튜브 프리미엄을 추천한다.'

 

2. 저렴하게 이용 가능(꼼수)

 

한 달 10,450원이 부담이 되거나 아깝다면 인도 계정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세계에 수많은 나라가 있는데 왜 인도 계정이 유명해졌고 저렴하게 결제가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하튼 VPN을 활용하여 인도 계정으로 프리미엄을 결제하면 한 달에 1,945원이다. 5배 이상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넷플릭스처럼 6명까지 한 번에 이용이 가능한데 그러면 월 475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그냥 공짜라고 봐도 무방하다.

인도 계정으로 프리미엄 결제하는 건 구글링 하면 쉽게 나오기 때문에 따라만 하면 금방 가능하다.

 

3.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사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이 3번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멜론이나 지니뮤직, 벅스, 바이브 등 우리나라에서 쉽게 이용이 가능한 스트리밍이 있지만 가격대가 좀 나가는 편이다.

 

  멜론 지니뮤직 벅스 바이브 유튜브 뮤직
월 이용료 10,900 8,400 10,900 7,500 10,450

이용료만 봤을 때 멜론과 벅스가 가장 비싸고 바이브가 가장 저렴하다.

유튜브 뮤직은 3번째로 비싸지만 사실 유튜브 뮤직 외 유튜브에서의 혜택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전혀 아깝지가 않다.

특히 자차가 있으신 분들은 음악을 자주 들을 텐데... 운전 시 스트리밍 서비스는 필수다!!

 

 

 

그럼 이제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 단 점 ]

1. 화면 축소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 중 하나가 재생 후 화면을 꺼도 계속해서 사운드가 나오고 재생이 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상하게 이게 가끔은 화면이 저절로 작아지거나 축소가 되는 등 오류가 발생한다. 순간 짜쯩이 확 나지만 그래도 이 정도는 뭐 하고 넘어가곤 한다.

 

2. 영상 종료

1번과 비슷한 이야기지만 예전에는 보다가 끄려면 그냥 핸드폰 전원 버튼을 눌렀는데 이제는 꺼져도 재생이 되니 꼭 영상을 멈추고 전원 버튼을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3. 구글 크롬캐스트 연동 불가(인도 계정에 한하여)

집에 TV가 있는 분들은 대 부분 구글 크롬캐스트를 사용한다고 알고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이 쉽고 대부분의 영상은 스마트폰으로 보기 때문에 큰 화면으로 보고 싶으면 TV랑 연결을 하는데 이게 인도 계정으로 하게 된다면... 연동이 안된다 이유는 모른다 그냥 안되더라;;;

 

 

결론 : 단점이 있지만 그러한 것들을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을 너무나도 명확한 장점들이 있기에 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