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 카카오 / 구글 / 페이스북의 매출 및 사업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을 살펴볼건데 그 두번째 이야기로 2탄. 글로벌 주요 매체인 구글과 페이스북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지난시간 네이버와 카카오 다시보기!!↓↓↓
2020/08/17 - [광고마케팅 트렌드] - 네이버 vs 카카오 2분기(2Q) 매출 및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
네이버 vs 카카오 2분기(2Q) 매출 및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
네이버 / 카카오 / 구글 / 페이스북 4곳의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와 향후 계획을 살펴볼건데 그 첫번째로 1탄 - 국내 주요 매체인 네이버와 카카오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네이버 1) 매출 : 1조 9,025�
jpddung.tistory.com
3. 구글
1) 매출 : 382억 9,700만 달러(약 45조 3천억원) YoY -2%
2) 주요 서비스
- 유튜브 유료 멤버십 가능 증가(프리미엄, 뮤직, TV)
- 구글 플레이 이용률 성장 : 전체 앱 설치 수 YoY +35%, 신규 인앱 구매자 수 증가
- 화상회의 툴 수요 확대 : 구글 미트 사용 업종 다양화
3) 광고
- 여행 업계 마케팅 비용 축소로 검색 광고 실적 부진, 유튜브 광고는 성장 지속
- 검색 및 기타 광고 매출 YoY -10%, 유튜브 광고 매출YoY +6%
4) 향후 계획
- 생산성 서비스 : G스위트 앱(챗, 미트, 드라이브) 통합한 업무용 지메일 출시 예정
- 커머스 : 구글 쇼핑 판매 수수료 무료, 서드파티 업체(페이팔, 쇼피파이)에 플랫폼 개방
- 커머스 관련 광고 상품 강화 및 유튜브 TV(미국해당) 관련 솔루션 공개
2분기 구글은 전년 대비 2% 감소한 매출을 기록하였지만 언댁트 관련 부문(유튜브, 클라우드, 플레이)은 지속 성장
검색 및 기타 광고 집행 감소로 전체 매출 감소, 하반기는 커머스 분야에 집중해 플랫폼 영향력 확대 시도할 예정이다.
주식 시장은 4/1 1,102달러 > 1,4,18달러 77.7% 상승하였다.

4. 페이스북
1) 매출 : 186억 8,700만 달러(약 22조 1억억 원) YoY +11%
2) 주요 서비스
- 패밀리 앱 서비스 이용자 수 지속 증가 및 앱 내 비즈니스 지속 증가
3) 광고
-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광고 매출 성장 : 온라인 비즈니스 확장으로 SMB 광고주 특히 증가
4)향후 계획
- 동영상 : 인스타그램 숏폼 툴 릴스 출시(미국, 인도, 프랑스, 일본 등 50개국 출시)
- 커머스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샵을 통한 쇼핑 경험 고도화, 메신저/왓츠앱을 통한 비즈니스 기획 확대(인도)
- 보이콧 영향 최소화 노력, 광고주 서포트 강화 예정
지난 7월에 포스팅한 페이스북 보이콧 사태가 2Q에 떨어졌지만 금세 회복하였다... 당시에도 말했지만 매출에는 크게 영향이 가지 않는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2020/07/02 - [SNS/페이스북] - 페이스북 보이콧 사태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광고 기획자 마음
페이스북 보이콧 사태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광고 기획자 마음
최근 페이스북에 대한 전 세계 기업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게시글을 방치한 여파가 이렇게 심하게 올 줄이야... 사건은 이러 했다. 경찰관들의 체포 과정에서
jpddung.tistory.com
페이스북은 소상공인(SMB)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출시하며 패밀리 앱 내 비즈니스 및 광고주 다수 확보, 하반기에도 시장 수요가 높은 서비스(숏폼 툴,ㅡ 커머스 등)를 지속 강화 예정이라고 한다.
주식에서는 4/1 159.6 달러 > 227.07달러로 70.3% 증가했다

SUMMARY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매체들을 살펴보고 느낀점!
주식을 사자........
3개월에 적게는 56%에서 크게는77%까지 성장한 것을 보고... 코로나 이후 어느정도는 상승하겠지 했지만 이렇게 까지 크게 증가할 줄은 몰랐다(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을까?...)
'AD >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노출 지면 및 목표별 광고 효율 비교 / 전년도 광고 효율 비교 리포트 (0) | 2020.08.21 |
---|---|
디지털 광고 효율을 높이는 크리에이티브 제작 팁 TIP 과 광고 반응에 영향을 주는 주요 키워드 (0) | 2020.08.19 |
네이버 vs 카카오 2분기(2Q) 매출 및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 (0) | 2020.08.17 |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 GFA와 보장형 광고 플랫폼 NOSP 효율 비교 (0) | 2020.08.14 |
2020년 미디어 이용 행태로 본 팬덤 타겟의 특성 및 팬덤 타겟 공략 시 맞춤 매체 (0) | 2020.08.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