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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상반기 페이스북 리포트_Ver.5 기술/전자제품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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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상반기 페이스북에서 소비자 행동 변화를 10개 업종으로 분석한 리포트를 발행하였다.

 

총 10가지 업종인데 마지막 여행부분은 리포트내에서 누락되었다.

여행은 코로나 여파로 폭삭 주저않았기 때문에 다루지 않은 것인가? 

 

지난 게시물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0/08/27 - [SNS/페이스북] - 2020년 6월 페이스북 리포트_Ver.1 _소비자 행동 변화

 

2020년 6월 페이스북 리포트_Ver.1 _소비자 행동 변화

2020년 5월 페이스북 리포트 업계 내 미시적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리포트는 코로나19 팬데믹부터 그 이후까지 이어지는 6개월 동안 진행되며 소비자 행동의 어떤 미시적 변화가 업계에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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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8 - [SNS/페이스북] -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 소비자 행동 변화 Ver.2_전자상거래, 교육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 소비자 행동 변화 Ver.2_전자상거래, 교육

페이스북에서 나온 리포트로 팬데믹부터 그 이후까지 코로나가 바꾼 소비자 행동의 어떤 미시적 변화가 업계에 변화를 일으킬지 알아보는 시간이다. 업종은 총 10가지 더보기 자동차, 소비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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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9 - [SNS/페이스북] -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소비자 행동 변화) Ver.3_엔터테인먼트, 금융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소비자 행동 변화) Ver.3_엔터테인먼트, 금융

2020년 6월 페이스북에서 리포트가 발행되었다 총 10가지 업종으로 분류하여 분석하였고 금번에는 엔터테인먼트와 금융을 소개하겠다 총 10가지 업종 더보기 자동차, 소비재자동차, 소비재,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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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30 - [SNS/페이스북] -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소비자 행동 변화) Ver.4_게임, 리테일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소비자 행동 변화) Ver.4_게임, 리테일

2020년 상반기 페이스북 에서는 소비자 행동 변화를 업종별로 분석하여 알려주는 리포트를 발행하였다. 총 10가 업종으로 자세한 건 지난 게시물을 확인하면 된다. 더보기 자동차, 소비재, 전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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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술/전자제품
  • 재택 기술의 변화
  • 모바일 기기 업그레이드
  • 쇼핑 온라인 전환

1) 재택 기술의 변화

사람들이 원격으로 업무와 만남을 계획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재택 기술 시스템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 4주동안 소비자 중 18%가 재택근무를 하였다. 또한 장기적으로 실내에서 머물기 때문에 가구 배치를 변경하기도 했다. 또한 소비자의 3분의 1 가량(M세대의 경우 34%)이 새로운 기술 제품이나 통신 서비스를 구매했다.

팬데믹 전자기기 기술

▶ 가정 내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권장 사항을 조정하여 사람들이 생산성을 높이고 양질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도록 도와야 한다.

 

2) 모바일 기기 업그레이드 고려

소비자들은 모바일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새로운 기기 구매와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있다.

 

전 세계 소비자의 71%가 이전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실내에 머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모바일 기기는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성 츨면에서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주었다.

소비자가 지난 4주 내에 모바일 게임을 한 적이 있으며 동일한 기간에 49%가 모바일 뱅킹 앱을 사용하였다.

 

코로나로 인해 모바일 데이터 요금제 변경

 

▶ 경쟁력 있는 데이터 요금제 옵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요금제를 업그레이드 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요금제 옵션의 추가적인 이점을 강조 (예시 : 빠른 스트리밍 기능 등)

 

3) 전자제품 쇼핑이 온라인으로 전환

전자제품 쇼핑에 대한 디지털 터치포인트의 영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팬데믹 시작된 이후 많은 제한을 겪은 리테일 업체들은 소비자의 쇼핑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디지털 채널로 전환을 하였다. 전자제품 구매자의 70%가 지난 4주 내에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여 집으로 배송했다고 했으며 14%는 온라인에서 구매하여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했다고 응답했다.

 

▶ 소비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터치 포인트를 탐색하고 있는 지금 전자제품 마케터는 옴니채널 경험에 대한 계획을 늘려나가야 한다.

 


페이스북 리포트를 5인간 면밀히 살펴보았다.

 

공통적으로 나오는 내용은 오프라인 > 온라인으로의 전환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소비자들의 행동 변화(게임을 한다던지 엔터테인먼트를 즐긴다던지 등의 모습)을 예측하고 이에 적절한 매체 및 소재를 운영하여 이 시국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우리의 브랜드를 각인시켜야 된다고 본다.

 

언제끝날지 모르는 코로나19의 종결을 기다리는 것보다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도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할지를 고민해보는것이 순서일듯 싶다.

 

 

 

페이스북 리포트 자료 다운로드 받기 ↓↓↓

South Korea_Facebook IQ_Industry Microshifts_Wave 1(May 2020)_Master_Final_ko_KR_For Share.pdf
7.7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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