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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소비자 행동 변화) Ver.3_엔터테인먼트, 금융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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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페이스북에서 리포트가 발행되었다

총 10가지 업종으로 분류하여 분석하였고 금번에는 엔터테인먼트와 금융을 소개하겠다

 

총 10가지 업종

더보기

자동차, 소비재자동차, 소비재, 전자상거래, 교육, 엔터테인먼트, 게임, 리테일, 기술, 여행, 서비스

 

5. 엔터테인먼트
  • 스트리밍 포트폴리오
  • 콘텐츠 수요 증가
  • 라이브 이벤트

1) 소비자의 확장된 스트리밍

- 2020년 1분기 넷플릭스는 전 세계적으로1,580만명의 신규 유료 가입자를 확보하였는데 이는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2배 이상 많은 수치이다.

- 코로나 19팬데믹이 시작된 이래 스트리밍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 한국의 인터넷 사용자 중 62%가 매일 스트리밍 동영상을 보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53%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감상한다고 응답했다.

 

▶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서비스를 시도해보고 있고 구독 기반의 방향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생각한다.

 

2) 소비 가속화로 콘텐츠 수요 증가

- 코로나19로 인해 실외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기회가 줄어들면서 사람들은 실내에서 시청하는 시간이 증가하였다.

 

동영상 스트리밍

▶ 소비자들은 광범위한 콘텐츠를 찾고 있기 때문에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하여 홍보하는 방식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3) 라이브 이벤트의 디지털화

- 소비자들은 온라인 채널로 눈을 돌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기고 있다.

- 아티스트들은 디지털 채널에서 라이브 공연을 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고 있다.

-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사람 중 42%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그룹을 방문한다고 응답했다

 

▶ 브랜드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포럼을 제공하기 위해 라이브 이벤트를 디지털 경험으로 전환하여 팬들이 참여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한다.

 

 

06. 금융 서비스
  • 접촉없는 결제로 전환
  • 금융 관련 지식이 중요한 화두

1) 현금 및 접촉이 없는 결제로 전환

- 매장 영업 중단과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더 많은 소비자들이 계산대 직원과 접촉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비대면식 결제를 사용하는 쪽으로 돌리고 있다.

-  소비자는 리테일 업체가 새로운 구매 방법을 제공하기를 원한다.

금융 서비스 전환

▶ 소비자들은 비대면식 결제에 익숙해지고 있고 브랜드는 안전과 보안을 위한 체계를 갖추었음을 알려야 한다.

 

2) 18~34세 사이에서는 금융 관련 시직이 가장 중요한 화두

- 향후의 재정 상태에 대한 걱정이 커짐에 따라 사람들은 자금을 잘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하기를 원한다.

- 특히 18~34세 사이에서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진다.

- 한국의 18~34세 및 25~34세 중 43%가 지난 4주 이내에 재무 정보/자문을 구했으며 전체 평균치는 41%이다.

 

밀레니얼세대 금융 지식이 가장 큰 화두

▶ 최근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금융 정보를 얻고자 하는 주요 출처는 은행, 가족, 또는 친구, 금융 분야 인플루언서/블로거이다. 사람들이 재무 관련 조언과 리소스를 쉽게 업을 수 있도록 하고 인지도 캠페인을 통해 관심을 끌어 모아야 한다. 

 


▼▼▼ 지난 리포트 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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