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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소비자 행동 변화) Ver.4_게임, 리테일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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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상반기 페이스북 에서는

소비자 행동 변화를 업종별로 분석하여 알려주는 리포트를 발행하였다.

 

총 10가 업종으로 자세한 건 지난 게시물을 확인하면 된다.

더보기

자동차, 소비재,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교육, 엔터테인먼트, 금융 서비스, 게임, 리테일, 기술/전자제품

2020/08/27 - [SNS/페이스북] - 2020년 6월 페이스북 리포트_Ver.1 _소비자 행동 변화

 

2020년 6월 페이스북 리포트_Ver.1 _소비자 행동 변화

2020년 5월 페이스북 리포트 업계 내 미시적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리포트는 코로나19 팬데믹부터 그 이후까지 이어지는 6개월 동안 진행되며 소비자 행동의 어떤 미시적 변화가 업계에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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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8 - [SNS/페이스북] -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 소비자 행동 변화 Ver.2_전자상거래, 교육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 소비자 행동 변화 Ver.2_전자상거래, 교육

페이스북에서 나온 리포트로 팬데믹부터 그 이후까지 코로나가 바꾼 소비자 행동의 어떤 미시적 변화가 업계에 변화를 일으킬지 알아보는 시간이다. 업종은 총 10가지 더보기 자동차, 소비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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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9 - [SNS/페이스북] -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소비자 행동 변화) Ver.3_엔터테인먼트, 금융

 

2020년 페이스북 리포트(소비자 행동 변화) Ver.3_엔터테인먼트, 금융

2020년 6월 페이스북에서 리포트가 발행되었다 총 10가지 업종으로 분류하여 분석하였고 금번에는 엔터테인먼트와 금융을 소개하겠다 총 10가지 업종 더보기 자동차, 소비재자동차, 소비재,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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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게임

  • 게임 분야 크게 성장
  • 무료 게임 선호
  • 사회적 안식처 역할

1) 여러 플랫폼에 걸쳐 게임 분야가 성장

팬데믹이 시장된 이래 게임은 가장 대중적인 엔터테인먼트로 자리잡았다. 게임 시장은 작년에 비해 9.3% 증가한 1,593억 달러의 수익이 발생한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게임은 2020년 전세계적으로 772억 달러(전년 대비 +13.3%)의 수익을 달성하였다.

콘솔의 경우 6.8% PC의 경우 4.8%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유망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다양하된 게임 플레이 형태를 반영하여 커뮤니케이션을 조정해야 하며 게임 회사는 플레이어가 어떤 기기에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타이틀을 조정하는 방안 고려해야 한다.

 

2) 무료 플레이 게임 여전히 선호

플레이어들은 전반적으로 게임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지만 한국 게임머의 65%가 지난 4주 내에 무료 플레이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 했다고 응답했다.(27%는 콘솔에서 무료 게임을 다운로드 하거나 스트리밍 했다고 대답)

 

무료 게임 선호

▶ 게임 내 구매 옵션이 제공되며 게임 내 광고가 지원되는 타이틀 개발 고려해야 한다.

 

3) 게임이 사회적 안식처 역할 제공

사교 활동이 가상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추세 속에서 게임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점점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게이머의 69% 이상이 지난 4주 이내에 다른 사람과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즐겼고 멀티플레이어 모드에 참여하기 위해 특별히 게임을 구입했다고 말한다.

 

▶ 게임 내 소셜 기능을 알리고 일관된 콘텐츠와 플레이어 간에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그룹을 구축하고 커뮤니티의 힘을 활용할 수 있다.

 

8.리테일
  • 안전과 신뢰성이 중요(오프라인)
  • 비대면식 쇼핑 증가
  • 사치품 수요 증가

1) 안전성과 신뢰성은 오프라인 매장 쇼핑의 새로운 표준

가격이 여전히 중요한 판단 기준이지만 오프라인 매장들이 영업을 재개하면서 새로운 요구 사항이 대두되고 있다. 한국 소비자들은 66%가 쇼핑할 곳을 결정할 때 중요한 요소로 안전을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말했다. 동시에 신뢰성(예:물품 재고 보유)역시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오프라인 매장 쇼핑 시 결정의 중요한 요소

 

▶ 고객과 직원 모두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와 더불어 고객들에게 추가적인 편의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알려야 한다.

 

2)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대면 구매 방식 증가

소비자들은 안전을 우선시하면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접촉식 쇼핑 방식도 받아들이고 있다. 소비자의 56%가 리테일 업체는 다양한 배송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 리테일 업체는 구매, 배송 및 반품 방법을 조정해야 한다.

 

3) 집에서 누릴 수 있는 저렴한 사치품으로 수요가 이동

립스틱 지수는 사람들이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고급 품목에 대한 지출을 자제하면서 저렴한 가격의 사치품을 구매한다는 이론이다. 실제로 소비자 중 39%가 자기 만족을 위한 저렴한 사치품을 찾고 있다는데 동의했다. (사치품 예시 : 작은 양초, 고급 비누/로션, 고급 와인 또는 초콜릿)

 

▶ 제한적인 예산으로 만족감을 얻기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저렴하게 누릴 수 있는 사치품을 홍보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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