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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페이스북 리포트_Ver.1 _소비자 행동 변화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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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5월 페이스북 리포트 업계 내 미시적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리포트는 코로나19 팬데믹부터 그 이후까지 이어지는 6개월 동안 진행되며 소비자 행동의 어떤 미시적 변화가 업계에 영구적인 변화를 일으킬지 평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업종은 총 10가지

자동차, 소비재, 전자상거래, 교육, 엔터테인먼트, 게임, 리테일, 기술, 여행, 금융 서비스이며

 

연구실시 국가는

호주, 브라질, 캐나다, 독일, 스페인, 프라읏, 영국, 홍콩, 인도네시아, 인도, 이탈리아, 일본, 한국, 멕시코, 대만, 미국이다.

 

1. 자동차

사람들은 안전한 휴가를 위한 이동 수단으로 자동차를 고려하고 있다.

혼잡한 지역을 벗어나거나 여행을 떠날 계획을 할 때 소비자들은 자동차를 주된 교통수단으로 여긴다.

사람들은 운전하여 이동할 수 있는 거리 내에 있으면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할 수 있는 장소를 알아보기를 원한다.

 

*여행을 계획하지 않은 사람들의 의견

1) 교통수단에서 코로나19에 노출될 수 있음 61%

2)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기 전에는 여행하기가 껄끄러움 59%

3) 지금은 여행이 개인적인 우선순위가 아님 31%

 

*가장 인기 있는 여행 계획 유행

가장 인기 있는 여행 계획 유형

*코로나를 기점으로 한 차량 구매자의 동기 부여 요소

코로나 전 후 차량 구매자의 동기 부여 요소

▶ 주요 시사점

소비자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자동차 브랜드는 주말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안전에 관한 조언, 신뢰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 그리고 추천 여행지까지 제공하는 방안도 고려해야 한다.

 

2. 소비재
  •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플랫폼의 성과가 소폭 증가
  • 새롭게 정의된 웰빙의 의미
  • 가정에서의 자기 관리에 관한 아이디어를 원하는 소비자
  • 식료품점의 경우 온라인에서 소비자와의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
  • 커뮤니티 중심의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을 추구하는 브랜드는 찾는 소비자

1) 대면 접촉 최소화 플랫폼

- 안전한 쇼핑 대안을 찾고 있다

- 비대면식 제품 구매 방법이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

 

구매 경로가 단축되고 소비자들이 소비재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는 데 익숙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브랜드는 구매 시점이 도래하기 전에 확고한 디지털 입지를 갖추고 최초 상기도를 높여야 한다.

 

한국의 소비재 플랫폼 처음 사용해본 이유

▶주요 시사점

소비자들이 구매 경로에서 머무르는 곳을 찾고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한다. 메시지 및 기타 스마트 기기를 통해 불편함 없는 경험 제공

 

2) 면역력 강화 식품과 원격 운동을 통해 웰빙의 의미가 새롭게 정의

- 한국 소비자들은 계속 건강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

- 소비자들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제품을 찾으며

- 집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온라인 운동 동영상을 참고하여 운동을 시도

 

▶주요 시사점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다가가려면 포장 및 온라인 제품 페이지에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명확한 사실만을 말해야 한다. 운동 방법을 게시하는 크리에이터를 활용하는 방안 고려 필요하다. 

 

3) 가정에서의 자기 관리에 관한 아이디어를 원하는 소비자

- 사람들은 집에서 머리와 손톱을 꾸미는 아이디어를 온라인에서 찾기 시작

 

가정에서 자기관리

 

▶ 주요 시사점

자기 관리에 대한 DIY 접근 방식을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안내함으로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4) 온라인 식료품 판매업체의 성공을 위해서는 소비자와의 신뢰 구축이 가장 중요

- 코로나 노출을 피하기 위해 소비자는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구매하기 시작

- 하지만 그들은 새로운 불편을 겪기도 한다.

온라인 쇼핑의 불편한 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

▶ 주요 시사점

소비자들이 겪는 불편함을 완하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브랜드는 신뢰를 바탕으로 명성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왔다. 

 

5) 커뮤니티 중심의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을 추구하는 브랜드는 찾는 소비자

- 팬데믹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브랜드가 어떻게 대응하고 행동하는지 유심히 지켜보고 있다.

소비자들은 브랜드로부터 어떠한 소식을 듣기 원하는가

 

▶ 주요 시사점

말보다는 행동이 중요합니다. 브랜드가 진정성을 더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행동을 보여야 하며 소비자가 중시하는 가치를 추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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