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나온 리포트로
팬데믹부터 그 이후까지 코로나가 바꾼 소비자 행동의 어떤 미시적 변화가 업계에 변화를 일으킬지 알아보는 시간이다.
업종은 총 10가지
자동차, 소비재, 전자상거래, 교육, 엔터테인먼트, 게임, 리테일, 기술, 여행, 서비스
3. 전자상거래
- 전자상거래는 여러 고객군과 카테고리에 걸쳐 가속화되고 있다.
- 온라인에서의 새로운 방해 요소로 인해 구매자들의 불편 증가
- 커뮤니티 상거래는 온라인 쇼핑과 사교적 기능을 함께 제공
- 쇼퍼테인먼트로 인해 열린 더 많은 구매 기회
1) 전자상거래 가속화
- 오프라인 리테일 매장들이 영업을 중단함에 따라 많은 구매자들이 전자상거래 채널로 이동
- 절반에 가까운 소비자들이 팬데믹이 시작된 이래 적어도 하나의 새로운 디지털 쇼핑 플랫폼을 처음으로 사용

▶ 새로운 온라인 고객을 유지하려면 그들이 결정을 내리는 요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격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지만 우수한 고객 서비스, 관대한 반품 정책 및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여 차별화
2)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새로운 장애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 제품을 볼수 없거나 제품정보가 부족하여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대한 확인이 없다
- 배송비, 물품 재고가 없음, 배송이 너무 오래 걸림 등의 배송 관련 문제도 나타났다.

▶ 브랜드는 쳇봇/메시지 or AR/VR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인터렉티브 경험을 제공, 브랜드는 제품 정보를 수집하고 배송 문제를 사전에 해결하여야 한다.
3) 온라인 쇼핑과 사교적 커뮤니티 제공
- 오프라인 쇼핑의 매력중 하나가 사람들이 한데 모여 친목 할 수 있다는 점
- 온라인에도 이를 적용시켜 소비자들이 쇼핑과 핀목에 대한 욕구를 충적

▶ 브랜드는 기존 온라인 쇼핑 커뮤니티에 뛰어들어 더욱 큰 가치(팁 및 요령 등)를 제공하거나 고객이 추구하는 것과 유사한 명분/가치를 제공
4. 교육
- 교육이 지역 사회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 18~34세 사이에서는 금육 관련 지식이 가장 중요한 화두
1) 지역 사회 기반의 교육
- 18%의 사람들이 교육 관련 커뮤니티(홈스쿨링 대학 그룹 등)에 참여함에 따라 교육 관련 커뮤니티의 중요성이 증가
▶ 지식 공유와 사회적 연결 의지의 강화와 같은 지역사회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데 개인적, 직접적인 경험과 전략적 사례를 찾는 것이 중요
2) 금융 관련 지식 증가
- 미래의 재정에 대한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18~ 34세의 연령층에서 재무 계획을 더 잘 이해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 재무 관련 조언과 리소스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인지도 증가 목적의 맞는 캠페인 집행하여 관심을 끌어모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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