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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광고 효율을 높이는 크리에이티브 제작 팁 TIP 과 광고 반응에 영향을 주는 주요 키워드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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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페이스북 채널을 운영하는데 스토리보드 작성 시 크리를 어떻게 해야 성과가 좋을지 감이 안오시거나

어떤 키워드를 써야 유저들이 반응할까?

소재 A/B 테스트는 어떻게 시작해야될까?

 

등의 고민이 있는 AE 기획자들이 많을 것 같다(나 역시도...)

 

얼마전 메조미디어 인사이트 자료를 받게되었는데 꽤나 유용한 꿀팁들이 있어서 해당 내용 공유하고자 한다!

 

첫번째. 업종별 크리에이티브 분석이다.

업종은 뷰티, 엔터테인먼트, 금융, 건강, 라이프스타일, 테크로 구분하였다.

 

01. 뷰티

뷰티 업종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모델의 성별로 남성 모델 보다는 여성 모델에 대한 반응률이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여성들이 모델에 자신을 투영하기 떄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텍스트, 음식 등의 추가 오브젝트 없이 모델 단독으로 크리를 구성하는 것이 반응률이 좋게 나온다는 결과가 있다.

뷰티 광고 크리 효율

02. 엔터테인먼트

엔터에서도 뷰티와 동일하게 남성보다는 여성 모델이 반응률이 높고 인물이 등장하는 크리보다는 인물이 등장하지 않는 크리가 CTR이 2배 이상 상승한다.

 

인물, 컬러, 근거리, 실사 등 현장감이 드러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크리 요소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엔터테인먼트 광고 크리 효율

 

03. 금융

구체적이고 명확한 크리가 광고 반응률을 높이는 요소로 꼽힌다.

클로즈업된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고 다른 업종과 달리 텍스트를 함께 제시할 경우 반응률이 높게 나왔다.

금융 크리 광고 효율

 

04. 건강

건강과 관련된 음식을 많이 활용하는 편이며 텍스트는 제외하는 편이 좋다. 

건강 크리 광고 효율

05. 라이프 스타일

장소의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실내보다는 야외가 반응률 확보에 효과적이고 인물과 배경에 조화로운 이미지를 크리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라이프 스타일 크리 광고 효율

 

 

06. 테크

제품보다는 사람이 직접 이용하는 이미지의 효율이 높은 것으로 보아 기술적인 면보다 실제 사용 형태에 관심을 갖고 광고를 보는 것으로 예상된다. 특시 실내에서 사용하는 기기와 실외에서 사용하는 기기의 특성에 따라 어느 장소에서 제품을 노출하는지도 큰 영향을 끼친다.

테크 크리 광고 효율

 


제작 요소에 따른 광고 반응 데이터를 참고하여 크리 전략 방향 설정이 가능하나 브랜드나 제품 특성에 따라 상이한 결과가 나올 가능성도 존재한다.

 

디지털 매체는 유연한 크리 운영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형태의 크리를 제작하고 A/B 테스트 후 효율 최적화 방법을 추천한다.

크리에이터 a,b 테스트

 

APPENDIX. 광고 반응에 영향을 주는 주요 키워드

 

1. 뷰티 : 비밀, 대세, 그녀, 할인, 고민

2. 엔터테인먼트 : 끝, 화제, 최고, 명품, 서프라이즈

3. 금융, 무료, 추천, 최저, 가성비

4. 건강 : 전문, 당신, 방법, 비밀, 핫

5. 라이프스타일 : 여자, 특별한, 남자, 가장, 놀라운

6. 테크 : 사실, 새로운, 이유, 핫, 명품

광고 반응 주요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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