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리포트

구글 vs 페이스북 2분기(2Q) 매출 및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18.
728x90
반응형

네이버 / 카카오 / 구글 / 페이스북의 매출 및 사업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을 살펴볼건데 그 두번째 이야기로 2탄. 글로벌 주요 매체인 구글과 페이스북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지난시간 네이버와 카카오 다시보기!!

2020/08/17 - [광고마케팅 트렌드] - 네이버 vs 카카오 2분기(2Q) 매출 및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

 

네이버 vs 카카오 2분기(2Q) 매출 및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 정리 그리고 향후 계획

네이버 / 카카오 / 구글 / 페이스북 4곳의 사업 부문별 주요 이슈와 향후 계획을 살펴볼건데 그 첫번째로 1탄 - 국내 주요 매체인 네이버와 카카오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네이버 1) 매출 : 1조 9,025�

jpddung.tistory.com

 

 

3. 구글

1) 매출 : 382억 9,700만 달러(약 45조 3천억원) YoY -2%

2) 주요 서비스

- 유튜브 유료 멤버십 가능 증가(프리미엄, 뮤직, TV)

- 구글 플레이 이용률 성장 : 전체 앱 설치 수 YoY +35%, 신규 인앱 구매자 수 증가

- 화상회의 툴 수요 확대 : 구글 미트 사용 업종 다양화

3) 광고

- 여행 업계 마케팅 비용 축소로 검색 광고 실적 부진, 유튜브 광고는 성장 지속

- 검색 및 기타 광고 매출 YoY -10%, 유튜브 광고 매출YoY +6%

4) 향후 계획

- 생산성 서비스 : G스위트 앱(챗, 미트, 드라이브) 통합한 업무용 지메일 출시 예정

- 커머스 : 구글 쇼핑 판매 수수료 무료, 서드파티 업체(페이팔, 쇼피파이)에 플랫폼 개방

- 커머스 관련 광고 상품 강화 및 유튜브 TV(미국해당) 관련 솔루션 공개

 


2분기 구글은 전년 대비 2% 감소한 매출을 기록하였지만 언댁트 관련 부문(유튜브, 클라우드, 플레이)은 지속 성장

검색 및 기타 광고 집행 감소로 전체 매출 감소, 하반기는 커머스 분야에 집중해 플랫폼 영향력 확대 시도할 예정이다.

주식 시장은 4/1 1,102달러 > 1,4,18달러 77.7% 상승하였다.

 

구글 주식

 

 

 

4. 페이스북

1) 매출 : 186억 8,700만 달러(약 22조 1억억 원) YoY +11%

2) 주요 서비스

- 패밀리 앱 서비스 이용자 수 지속 증가 및 앱 내 비즈니스 지속 증가

3) 광고

-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광고 매출 성장 : 온라인 비즈니스 확장으로 SMB 광고주 특히 증가

4)향후 계획

- 동영상 : 인스타그램 숏폼 툴 릴스 출시(미국, 인도, 프랑스, 일본 등 50개국 출시)

- 커머스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샵을 통한 쇼핑 경험 고도화, 메신저/왓츠앱을 통한 비즈니스 기획 확대(인도)

- 보이콧 영향 최소화 노력, 광고주 서포트 강화 예정


페이스북은 소상공인(SMB)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출시하며 패밀리 앱 내 비즈니스 및 광고주 다수 확보, 하반기에도 시장 수요가 높은 서비스(숏폼 툴,ㅡ 커머스 등)를 지속 강화 예정이라고 한다.

주식에서는 4/1 159.6 달러 > 227.07달러로 70.3% 증가했다

페이스북 주식

 


SUMMARY

구글 페이스북 매출 현황(나스미디어 제공)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매체들을 살펴보고 느낀점!

주식을 사자........

 

3개월에 적게는 56%에서 크게는77%까지 성장한 것을 보고... 코로나 이후 어느정도는 상승하겠지 했지만 이렇게 까지 크게 증가할 줄은 몰랐다(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