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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패션 트렌드 리포트_ver.1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9.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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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번 배달 업체 리포트를 리뷰했다면 금번에는 패션 트렌드 리포트를 살펴보겠다.

이번에도 저번과 동일하게 오픈서베이 자료를 인용하였고, 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에 기입하겠다.

 

 

첫번째, 오픈 서베이 패션 트렌드 리포트 

전반적 의류 구매 행태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의류 구매는 오픈마켓

의류 구매 채널

오픈마켓 이용률이 가장 높고 그외 아울렛, 백화점, 개인 쇼핑몰 등을 이용한다. 여성 20대 월 1회 이상 의류 구입층에서 상대적으로 다양한 구매 채널을 이용하고 대형마트 홈쇼핑은 연령이 높을수록 이용률 증가

 

2. 월 1회 의류 구매

의류 구매 빈도

큰 차이는 없으나 여성과 20대층에서 의류 구매 빈도가 소폭 높은 편

한 달에 한 번 이나 2~3개월에 한 번 정도 구매한다는 비중이 높다. 아무래도 코로나19때문에 약속을 잡거나 외출할일이 적어지다보니 옷을 구매할 이유가 사라졌다.

 

3. 3~7만원대 지출이 많음.

의류 한 번 구매 시 최대 지출 비용

맨투맨 후드티는 남성과 20대/40대, 셔츠/블라우스는 30대, 청바지는 남성과 30-40대에서 지출 가능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 정장은 사회 경력이 많고 구매력이 있는 30-40대가 10-20대 대비 지출 가능 최대 비용을 상대적으로 높게 응답햇다.

 

4. 종류만 사전 결정 후 쇼핑몰/매장 방문

의류 구매 타입 및 의사 결정 타입

남성 40대는 가격대가 있더라도 제대로 된 제품 하나를 구매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반면 여성과 30대는 저렴한 제품을 여러 개 구매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5. 온라인 쇼핑몰이 의류 구매시 영향을 받음

의류 구매 시 영향 받는 정보 채널

온라인 쇼핑몰 > SNS > 오프라인 매장 순으로 의류 구매시 영향을 받는 편이고 특히 여성과 10-20대는 SNS를 통해 남성과 30-40대는 검색포털을 통한 정보를 활용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높다. 그외 10-20대는 지인/친구 추천, 20-30대는 커뮤니티/카페/블로그의 활용도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이 SNS 광고를 꼭 해야하는 이유가 다시 한번 언급됐다.

 

6. 반 이상은 직접 입어보지 않고 옷을 구매

의류 관련 라이프 스타일

매장/쇼핑몰에 코디 된 상/하의 세트 구매 비중은 15%로 매우 낮은편이고 남성과 40대층에서는 옷을 직접 입어보고 구매를 결정한다는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7. 캐주얼 또는 심플/베이직이 인기가 높음

나만의 패션 스타일

캐주얼 심플/베이직은 전 연령층에서 가장 주된 패션 스타일이다. 그외 모던은 여성과 30-40대 댄디는 남성과 20대 스포티는 40대층에서 상대적 선호도가 높게 나왔다. 스트릿 스타일은 연령이 낮은 10-20대층에서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임

 

40대 스포티...등산복이네....;;

 


 

  • 조사 기관 : 오픈서베이
  • 조사 방법 : 모바일 리서치
  • 조사 지역 : 전국
  • 조사 대상 : 15~49남녀
  • 응답 표본 수 : 1,600명
  • 조사 기간 : 2020.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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