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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 배달 웹사이트/앱 서비스 별 이용행태
1. 배달 웹/앱 서비스 일주일 평균 이용 빈도로 배달의 민족이 1.1회로 가장 높게 나타남
배달의 민족은 전년 대비 평균 이용 빈도가 0.9회 > 1.1회로 소폭 증가
2. 업체별 이용 상황이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야식이 먹고 싶을 때 많이 주문한다.
배달의 민족은 야식 집에서의 일상적 식사 상황에 주로 이용 네이버 간편 주문은 간식 디저트 음료 주문 시 카카오톡 주문하기는 특별한 날 주문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
3. 업체별 연상 이미지가 겹치지 않고 상이한 결과를 보인다.
최근 수수료 이슈가 있었던 배달의 민족은 수수료 관련 언급이 많았고 요기요는 앱 색깔과 메인 모델을 연상 이미지로 많이 언급하였다.
4. 치킨 피자 중식이 TOP 3로 주문이 된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는 족발/보쌈 카카오톡 주문하기는 피자 햄버거 베이커리 디저트 주문 시 이용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다.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모두 중식 주문이 감소하였고 네이버 간편 주문은 커피 음료 주문은 증가한 반면 치킨과 족발/보쌈 주문은 감소하였다.
5. 1회 평균 주문 음식은 2.8인분
1회 평균 주문하는 음식의 양은 2.8인분이고 각 배달 웹/앱 서비스 별 큰 차이는 없었다. 배달의 민족은 타 서비스 대비 2인분을 주문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는 3~4인분 주문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하였다.
6. 1회 평균 지출 금액은 25,000원
1회 주문 시 평균 주문 금액(배달료 포함)은 주요 웹/앱 서비스 모두 25,000원 수준으로 유사하다.
7. 배달 서비스 만족도 전년 대비 모두 하락
네이버 간편 주문을 제외하고 모두 보통 수준으로 떨어지고 상대적으로 네이버 간편 주문의 만족도가 약 70%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8. 배달 업체별 강점은?
배달의 민족은 다양한 메뉴 많은 맛집이 상대적으로 높고 요기요는 할인 혜택 네이버 간편주문은 결제 편리 검색 용이 포인트 적립률 카카오톡 주문하기는 주문절차 및 결제 편리 단순한 앱 구성 등에서 강점으로 나타났다.
9. 베달 업체별 단점은?
배달의 민족은 비싼 배달비 낮은 포인트 적립률이 요기요는 배달의 민족과 비슷했으며 네이버 간편 주문은 고객센터 불편 카카오톡 주문하기는 메뉴/음식점 다양성 부재, 1인분 주문 가능 음식점 부족 등이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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