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꿀팁,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 받기 수익창출까지 나름의 노하우 대공개│티스토리 애드고시 성공기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9. 26.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최종 승인받기까지 험난했던 과정을 공유하려고 한다.

 

남들은 블로그로 수익내기 시작했고 특정 몇 명은 월 천만원까지 찍었다. 유튜브에 그 과정을 보여주고 노하우를 보면서 나는 언제쯤 저렇게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 내 생의 최초 파이프라인은 언제쯤 구축될까? 부러우면서도 걱정을 했다.

 

하지만 꾸준히 글을 작성해 나가면서 1일 1포스팅을 실천했고 결국 블로그 개설 4개월 만에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받게 되었다.

 

애드센스 최종승인

 

1. 2020년 5월 25일 블로그 개설

 

블로그는 마케팅 관련 뉴스 소식을 주제로 설정했다. 관심사 이기도 했지만 기획자인 나에게, 즉 업무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1석 2조로 공부도 할 겸 블로그 카테고리는 마케팅쪽으로 잡았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한 뒤 1일 1포스팅 하려고 노력했다. 단기간에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었고 정성을 들여 글을 쓰면 된다고 생각했다.

 

인터넷에 애드센스 승인 관련 꿀팁 내용이 블로그 글들이 많다.

대부분 하기와 같이 이야기한다.

 

포스팅 글자 수는 최소 1,000개 이상 / 사진은 2~5개 이하 / 포스팅 100개 이상 최소 3개월 운영 / 한 가지 카테고리에 대한 전문 블로그 / 방문자 수 하루 200명 이상 발생 / 방문자 이탈률 60% 이하 체류기간 2분 이상

 

대부분 블로거들이 이렇게 하라고 하기 때문에 나 역시 정보가 없으므로 그대로 따라 했다.

 

2. 2020년 6월 1~2주차 애드센스 신청(1차)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하기까지 포스팅 하면서 지켰던 것이 블로그 글자 수는 최소 1,000자 이상 했고(글자 수 세기 파악하면서...) 1일 1포스팅을 했으며(1~2일 빼고는) 사진 개수는 신경 쓰지 않았다.

그렇게 총 16개? 정도 포스팅을 작성한 뒤 6월 초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했다.

 

3. 2020년 6월 28일 애드센스 답변(1차)

 

우선 신청 후 답변까지 약 2주 정도가 소요되었고 답변은 하기와 같이 왔다.

*참고로 신청 후 답변이 오기까지 약 6개의 포스팅을 하였다.

 

애드고시
애드고시 1차 탈락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수정해야 합니다.

가치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

*애드센스 신청 탈락한 사람들은 알만한 익숙한 문구다. 

 

가치있는 콘텐츠가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2가지로 해석해볼 수 있다.

1. 콘텐츠 수가 많이 없거나

2.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없거나

 

난 위 2가지 사항에 모두 해당되었다. 콘텐츠도 16개밖에 없었고 게다가 글자 수도 거의 1,000자를 넘어가는 수준이었다.

 

4. 2020년 6월 28일 애드센스 신청(2차)

 

애드센스 신청을 실패한 뒤 나는 바로 검토 요청을 하였다. 당시 나의 생각은 검토 요청은 넣어두고 그동안 열심히 포스팅을 하면 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검토 요청을 바로 넣으면 안 된다!!

*포스팅 개수는 22개 정도였다.

 

5. 2020년 8월 9일 애드센스 답변(2차)

 

첫 번째 답변보다 더 늦게 왔다. 신청 후 약 1개월 만에 답변이 왔는데 사유는 역시 동일했다.

'가치있는 콘텐츠 없음'

 

이때는 진짜 암울했다... 과연 애드센스 통과가 될 수 있을까? 나름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회사 다니면서 이정도면 잘하는 거야 라고 자신을 합리화했던것 같다...)

 

그리고 순간 또 잘못된 판단을 해버렸다. 에이 3번째는 되겠지 라는 생각에 거절 답변이 오자마자 바로 3차 신청을 했다.

 

6. 2020년 8월 9일 애드센스 신청(3차)

 

2차 신청 후 1차보다는 많은 포스팅을 게재하였다 +27개 작성하여 총 포스팅 수는 49개였다. 이정도면 글 개수는 괜찮다 생각했다 글자수도 1,000자 이상 지켰고 뭐 크게 잘못된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기에 바로 3차 신청을 넣으면 될 줄 알았다.

 

7. 2020년 8월 26일 애드센스 답변(3차)

 

약 보름 만에 답변이 왔다. 역시 실패!!!

이번에는 여러 블로그 글을 보면서 나름 문제점을 파악하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문제점을 수정해보았다.

 

첫 번째, 1일 1포스팅

두 번째, 글 or 이미지는 ctrl + c 하지 않았다.(나의 경우 글을 무조건 바로 작성하였고 이미지는 캡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ctrl + c 한 뒤 ctrl + v 했는데 이것도 하지 않고 저장 후 첨부하였다)

*이미지의 경우 자신이 촬영한 이미지가 가장 좋으나 나의 경우 기존 이미지를 활용하는 편이었다.

세 번째, 구글 서치 콘솔로 구글에 내 포스팅이 노출되는지 URL 검사를 하였다.

구글서치콘솔

*구글 서치 콘솔은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구글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는데 노출을 위해 수동으로 구글에 요청을 보내는 작업이다!!

네 번째, 검토 요청은 바로 하는 것이 아닌 어느 정도 문제점을 파악 후 보완한 다음에 해야 한다. 난 그 기간을 1개월로 잡았다

 

위 사항을 최대한 지키면서 한 달 뒤를 기약했다!!

 

8. 2020년 9월 24일 애드센스 신청(4차)

 

약 한 달 뒤에 애드센스를 신청했다. 위 7번 항목을 지켰고 미국 업무 시간에 반영이 될 수 있도록 한국 시간으로 밤늦게 신청을 하였다 과연 이번에는.........

 

당시 전체 포스팅 수는 총 88개였다(참 많다...ㅎ)

 

 

9. 2020년 9월 24일 애드센스 답변(4차)

애드센스 승인 

ㅎ ㅏ...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 5월 개설 후 약 4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남들은 1개월 만에 됐다는 사람도 있고 심지어 포스팅 2~3개로만 승인이 됐다는 사람도 있는 사람에 비하면 너무 더디고 늦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됐다는 메일을 받으니 하늘을 날아갈 것처럼 기뻤다.

*물론 방문자수나 핫한 블로그가 아니어서 수익화된다고 해도 돈을 많이 벌 것 같진 않다...

 

신기한 건 신청 후 2~3시간 만에 답변이 왔다는 것이다 이로써 1가지 알게 된 사실은 거절은 2~3주 뒤에 오지만 승인은 하루 만에도 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과정이 너무 힘들고 고됐지만 이러한 노력을 구글 측에서 알아준 것 같아 너무 행복했다!!! 

당장의 수익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조금의 희망을 준 것 자체가 너무 기뻤고 앞으로 블로그를 더욱더 잘 운영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4개월간의 애드센스 승인까지의 나의 이야기를 한번 더 요약해보면 최종 팁을 드리자면!!!

1. 1일 1포스팅 유지

2. ctrl + c,  ctrl + v 지양

3. 거절 답변 후 바로 검토 요청하지 않고 최소 1개월 정도 보완한 다음 신청

4. 콘텐츠 작성은 최대한 진정성 있게(주제 및 글자 수 등)

 

위 사항 중에서 3번이 가장 중요하다!!!

우리 모두 수익형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구축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