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트렌드

SNS 트렌드 인기콘텐츠 랭킹(8월2주차)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12.
728x90
반응형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약 4시간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 보급률도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이에 맞춰 소셜 미디어 시장도 크게 성장하였고 다양한 SNS 콘텐츠가 하루에도 수백개씩 생산되고 있고 소비되어 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SNS트렌드 인기 콘텐츠를 분석해 벤치마킹하여 자신의 콘텐츠에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 인기 콘텐츠를 살펴보았다.

 

8월 SNS 인기 콘텐츠

 

■ SNS에서 사람들이 많이 본 이슈

1.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1700억 이상 지원한 빌게이츠

2. 수족관에서 10년간 갇혀 살다가 바다로 돌아간 벨루가

3. 160만 유튜버 홍사운드 잠정 은퇴 선언

4. 의정부고 졸업사진 해프닝

5. 수술하는 아기 울지 않도록 노래불러주는 간호사 영상

빌게이츠 코로나

 

 

■SNS에서 흥한 맛집 콘텐츠

1. 요즘 난리난 맘스터치 #바삭크림치즈볼

2. 제주맛집 #새화갈비 대왕갈비 맛집

3. 팔뚝만한 #통삼겹김밥 레시피

4. 비오는날 가면 딱인 맛집 #여의도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5. 크림치즈 빵실한 #크림치즈와플 맛집

맘스터치 바삭크림치즈볼

 

■SNS에서 잘나가는 아이템

1. 인싸템만 들인다는 옥희네 빵집 #고구마빵

2. 귀여움이 다한 햄스터 피규어

3. 이제 마스크때문에 귀아픈거 그만! 다이소 #마스크밴드

4. 다이소 신상 #멜로디캔들&토퍼

5. 친환경 소재 트라이탄으로 제작한 #힙보틀

다이소 페이스북

그외 추가로 괜찮았던 콘텐츠를 소개하자면(7월 콘텐츠)

채널 CJ에서 비비고죽으로 아스크림 해묵기 콘텐츠가 높은 인터렉션 반응을 얻어냈다. 신제품 흑임자죽 출시에 마주처 죽으로 아이스크림을 만든다는 기발한 시즌성 콘텐츠다.

 

 

최근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편에서 죽이 방영됐는데 그때 이후로 죽에 대한 선입견이 깨졌다. 아플때만이 아닌 평소에 먹어도 괜찮다 생각이 들었고 소화도 잘돼 많은 사람들이 죽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CJ 채널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재탄생 시킨 케이스로 호기심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맛까지 사로잡았다는 점에서 콘텐츠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다 죽을 다양하게 즐긴다는 획기적인 발상이 높은 인터렉션을 유도하는데 한몫을 했다.

 

댓글 반응

"비주얼이 생각보다 정상이어서 소오름"

"ㅋㅋㅋㅋ근데 먹어보고 싶네"

"미쳤다 ㅋㅋㅋㅋ 이거 먹어보고 싶닼ㅋㅋㅋ"

 


  • 출처 : 랭킹맨
  • 기간 : 8월 2주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