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년도 나스미디어 보고서 NPR 보고서에서 게임 이용 행태에 대해 알아보자.
4. 게임 이용 행태
- 모바일 위주로 재편된 미디어 이용 행태와 맞물려, 게임 영역에서 역시 모바일의 활약
- PC 게임은 남성과 10대 타겟에게 FPS, AOS, RPG 장르 위주로 모바일 게임은 보다 보편적인 타겟에게 퍼즐, 보드게임같은 가벼운 장르 위주로 소비됨
- PC게임은 키보드, 마우스 조작이 강점인 장르 중심으로 흥행 유저 역시 한정적으로 구성
1) PC 온라인 게임 이용률은 전년도와 유사 수준
: 남성의 PC 온라인 게임 이용률은 여성의 약 2배 수준이며, 10대 응답률이 전 연령 중 가장 활발
2) PC 온라인 게임 주 이용 장르 FPS > AOS > RPG
: 남성은 다양한 장르 활발히, 여성과 40대 이상 고연령층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캐주얼/보드 게임 선호
: FPS게임으로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서든어택이 있고, AOS는 롤, 그리고 RPG는 메이플스토리, 로스트아크, 리니지 시리즈가 있다.
3) 모바일 게임 이용률은 PC보다 높음
: 여성과 중노년층에도 서비스 이용이 확산 / 50대 60대에서 여성 이용자가 남성을 뛰어넘음
4) 모바일 게임은 퍼즐 > 보드 게임 > 고스톱/포커 순
: 모바일 게임 주 이용 연령인 10대는 FPS 게임을 가장 적극적으로 즐김
- 출처 : 나스미디어
- 조사기간 : 2019.12.20~2020.01.09
조사방법 : 모바일 설문 오픈서베이조사대행
반응형
'AD >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핑용품 대란~ 브랜드X캠핑 용품 성공 사례 모음 캠핑용품 콜라보레이션 (0) | 2020.08.05 |
---|---|
2020년도 유료 콘텐츠 이용 행태 (0) | 2020.08.04 |
코로나 최대 떡상 앱, 오늘의집과 당근마켓의 마케팅 전략은? (0) | 2020.07.31 |
중고거래 사용자의 증가, 당근마켓의 상승세 그리고 2020 상반기 MZ세대 중고거래 검색 및 거래 트렌드(by.번개장터) (0) | 2020.07.30 |
과거와 현재의 힙한 만남 뉴트로 성공 사례! 레트로의 인기는 사그러들지 않는다!! (0) | 2020.07.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