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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트렌드

캠핑용품 대란~ 브랜드X캠핑 용품 성공 사례 모음 캠핑용품 콜라보레이션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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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로 인해 트렌드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지난 6월에 게시한적도 있듯이 캠핑에 대한 소비자들의 데이터가 급상승하고 있는게 확인되었고

실제로도 유통 업계에서도 캠핑 관련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다.

 

*지난 게시글 확인

https://jpddung.tistory.com/24?category=403104

 

캠핑에 빠진 대한민국, 코로나가 바꿔놓은 여름휴가는 캠핑/백패킹

대한민국 캠핑에 빠지다! "TV에 연예인들이 캠핑하는 모습을 보니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전에는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도 않았구요. 그래서 지난 주에 캠핑의자와 담요를 주��

jpddung.tistory.com

그야말로 대한민국은 캠핑에 완전히 빠져 있다.

이에 맞춰 기업들은 캠핑 용품을 내놓기 바쁘다. 콜라보도 패션 업계 못지 않게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듯 하다

그래서 이번에는 캠핑에 대한 브랜드들의 움직임을 살펴보자

 

1. 스타벅스

스타벅스 인스타그램

매년 여름/겨울 시즌마다 획기적인 제품을 출시하는 스타벅스!!

출시때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올해는 휴대용 의자 3종, 미니 캐리어 2종이 섬머시즌으로 5월에 출시되었다.

스타벅스 섬머 래디백 1
스타벅스 섬머 래디백 2

이번 스타벅스 대란의 주인공. 미니캐리어 '섬머래디백'은 이벤트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빠른 속도로 품절되었다.

 

미션 음료 17잔을 먹어야 프리퀀시를 받을 수 있는 까닭에 음료 사재기, 새벽 줄서기, 되팔기 등 각종 문제들도 발생하였다.

 

당근마켓에 올라온 이벤트 물품

 

인기 절정의 핑크컬러는 이미 품절되었고 그린 컬러도 빠르게 품절... 서머체어도 품절될 예정이라고 한다.

스타벅스는 이 열풍을 이어가듯 우산과 콜드컵까지 출시하였는데 역시나 품절대란이 예상된다고 한다.

 

초대박난 대표 사례로 뽑히지만 뒷면에 너무 과한 마케팅이 거슬린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2. 할리스 커피 X 하이브로우

할리스커피 인스타그램

할리스커피는 하이브로우와 콜라보하여 릴랙스 체어&파라솔 백 빅쿨러백 멀티폴딩카트를 출시했다.

배우 이천희가 건축가 동생과 런칭한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브로우의 감각적인 비주얼이 눈에띈다.

 

할리스커피는 10,000원 이상 구매하면 11,900원에 살 수 있었고 인당 2개로 제한되어 판매되었다.

스벅에 이어 굿즈 대란의 주인공이 되기도 하였다.(실제로 캠핑 이슈도 한몫했다)

 

6명이 연락했고 좋아요 12개 관심이 높다

*11,900원에 구입해서 50,000원에 팔면 38,100원 버는거네...

 

해당 굿즈도 빠르게 소진되었고 역시 중고나라 당근마켓에서 되파는 등의 이슈가 발생하였다.

 

실제로 캠핑을 가지는 않지만 집에서 캠핑을 즐기는 사람도 있었고 구입함으로써 느끼는 만족감 힐링 등의 목적으로 구입하는 사람도 많았다고 한다.

 

 

3. 던킨X노르디스크

던킨 인스타그램

7월에 사전 예약을 한 던킨 여름시즌 굿즈 캠핑 폴딩박스이다.

덴마크의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르디스크와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제품을 출시하였고 해당 캠핑 폴딩박스는 시작과 동시에 주문 폭주로 조기 종료되었다.

 

해피 앱에서 16,900원 가격에 구매하면 1만원 교환권과 노르디스크 폴딩박스를 받을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고 오픈과 동시에 앱이 다운되기도 한다.

 

던킨 인스타그램

당근마켓에 들어가봤다.

당근마켓

역시 당근마켓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

우리 동네만 검색했는데도 나오느것 보면 다른 동네는 정말 많이 판매되고 있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4.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한정판 굿즈

6월에 출시했다가 조기 품절된 투썸플레이스의 한정판 굿즈 피크닉 테이블이다.

2인용 피크닉 세트 테이블과 접시, 그릇, 컵, 스푼, 포크가 구성품이다.

 

11번가에서 단독 판매했었고 단품은 27,900원, 커피와 세트로는 15,900원이고 오픈 하자마자 바로 품절...

 

인기에 힙업어 바로 7월에 두번째 화이트 컬러를 출시하였다.

개인적으로 녹색 파란색보다 하얀색이 이쁘다 물론 때는 타겠지만...

 

투썸플레이스 피크닉테이블

 

5. 폭스바겐

폭스바겐 빅펜이라는 타이틀로 이벤트를 하고 있다.

~8월 1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폭스바겐 모델 뽑기 게임 당첨이 되거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를 한다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차박캠핑굿즈를 준다.

 

여기서 폭스바겐은 헬리녹스와 협업하여 경품을 제작하였다

헬리녹스 체어원 나도 쓰고 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폭스바겐 인스타그램

외에 이벤트 경품으로 미니멀웍스폴딩박스키트, 티셔츠, 스트랩, 스티커, 스벅 기프티콘을 준다.

지금도 진행중이니 꼭 참여해서 헬리녹스 체어원 받길 바란다.

 


 

캠핑이 워낙에 대세이고 이러한 트렌드 맞춰 발빠르게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래퍼런스를 보니 부럽다... 기획자로써 제품 출시도 재미있는 경험이 될텐데...

 

게다가 옛날에는 브랜드에서 제품이 나온다고 하면 크게 로고가 박혀있거나 자사 브랜드가 잘 보이도록 하여 사용하기가 부끄럽고 잘 구매하지도 않았는데 최근에 나오는 브랜드 제품을 보면 하나같이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썼고 게다가 자사 로고를 크게 노출하지 않아 밖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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