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리포트

종근당 마케팅 담당자가 부러운 이유? 기업 유튜브 채널(건강기능식품) 사례 분석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7. 1.
728x90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의 일상음 움츠려들었고 사람들의 감정은 우울해졌다. 외출을 자제하고 소비를 줄임으로서 많은 기업들이 급격한 매출 감소로 큰 타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매출이 증가하는 분야가 있으니 바로 건강기능식품 업계이다.

질병이 퍼지면서 소비자들은 건강에 관심이 커졌고 5월 가정의 달까지 겹치면서 신제품 출시까지 겹쳐 시장이 엄청 활발해졌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에 따르면 올해 국내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지난해보다 5~9%송정헌 4조 7천억~9천억원이 될것으로 전망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규모가 2017년 2,657억원에서 2019년 6,444원으로 38% 성장했다.

 

 

오늘은 건기식 유튜브 채널을 알아BOJA

 

1. 종근당건강

유산균 제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락토핏이다. 유산균 제품으로는 건기식 업계 최초로 지난해 총 2,00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다고 한다. 다양한 성공 요인이 있겠지만 중독성있는 로고성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b8HC713cKA

락토핏

반복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와 연상 강화의 목표를 충실히 이뤄낸 광고 캠페인이다.

 

최근에는 고퇴경 유튜버와 협업을 통해 젊은 세대까지 잡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인다.

고퇴경 오메가3

약사 출신의 유튜버를 섭외하여 오메가3 건기식 리뷰 콘텐츠는 신뢰감을 주고 유튜버의 FAN들까지도 브랜드 인지도 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오메가 3 고르는 법과 오메가3에 대한 추가 정보도 함께 릴리즈하여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크리에이터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2. 정관장

정관장은 119년 전통을 보유한 홍삼제품 브랜드이다. 홍삼의 대중화를 위해 힘썼지만 올드한 브랜드 이미지로 인해 고객층이 중장년층에서 확장되지 못하고 있었다.

 

젊은 세대로 타겟 고객층을 확장시키기 위해 재미있고 활력이 넘치는 내용의 스토리텔링, SNS 미디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였다.

 

올해 초 펭수와 콜라보를 통해 정관장 홍삼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Ypashf_Qc4

정관장 유튜브

해당 영상은 조회수가 무려 2천만회.... ㅎㄷㄷ 댓글이 4,500개가 넘는다. 말 그대로 대박을 쳤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이후에는 코리안 코커 김민아 까지 섭외하는 추진력을 보여주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TuNOtXcdvA

김민아

 

진짜 섭외력 ㅇㅈ 하는 부분이다... 정말 누구보다 발빠르게 움직이는 것 같다.

트로트 열풍에는 이찬원을 섭외하여 바로 CF 촬영 찍고

https://www.youtube.com/watch?v=MuzYt1I0_l4

굿또배기

 

그리고 고등래퍼 우승자 이영지까지...

https://www.youtube.com/watch?v=jUDissVuPSA

이영지

 

펭수 > 김민아 > 미스터트롯 > 고등래퍼 까지 트렌디하다는 인플루언서는 모조리 섭외해버리는 돈으로 찍어 내리는 무서움을 보여주고 있다. 저기서 근무하는 마케터분은 얼마나 재미있을까...돈쓰는 맛이 쏠쏠할듯 BooLuv

 

건강기념식품 업계에서 프리미엄 이미지를 고수하고 있는 드시모네 브랜드가 있지만 유튜브를 딱히 관리하고 있지 않은 것 같아 제외!!!

https://www.youtube.com/watch?v=6dq7sUHH_-I

한가인

락토핏처럼 입에 오르락 내리락 하길 원한건가? 드시모네에 음을 넣어 TV CF를 제작한 것 같지만 임팩트가 약하고 프리미엄 이미지여서 한가인을 섭외한 것 같지만 왕년의 잘나가던 한가인의 느낌이 나질 않아 아쉬움이 많이 남는 TV CF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