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많이 이용하시나요?
내가 알기로 네이버 밴드는 30대 이상에서 주로 이용하는 매체로 알고 있다.

위 그래프에도 보면 30대 이상부터 네이버 밴드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50세 이상부터는 압도적이다.
(필자는 30대인데 안쓴다...)
그럼 내가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 캠페인에서 메인 타겟이 30~50대라면 네이버 밴드가 적절한 매체겠네? 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
우선 내가 집행한 결과보고서를 보기 전 상품소개서를 뜯어보자!!
1. 누적 다운로드 9천 3백만 돌파
2. MAU 1위 소셜 미디어
> 이거 나이를 확인해봐야겠지만...
3. 주간 1,200만 유저 활동(MAU)
4. 밴드 인구 통계 : 남여 5:5 / 연령은 하기와 같음

> 확실히 40대부터 그래프가 확 상승한다. 40대50대 최적화 매체임에 틀림없다!!
광고 상품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대표적으로 3가지 상품이 있는듯하다. 풀스크린 광고, 띠배너 광고, 피드 광고
A. 풀스크린 광고

앱 종료시 노출되는 상품이다. 앱에 들어온 사람은 종료 시 100% 확인 가능한 배너이지만 여기에도 허수가 있다.
홈버튼 눌러서 화면 전환을 통해 이탈한 유저는 배너 확인이 어려울 수 있다. 그리고 이미 종료를 하고 나가려는 유저의 액션이 ing이기때문에 그와중에 광고를 보고 진행중인 액션을 멈추고 클릭을 하거나 광고를 볼 확률이 높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정말 배너 이미지 제작을 잘 하거나 크리에이티브한 뭔가가 있거나 해야할듯
여튼 이상품은 약간 비추다...

내가 작년에 집행한 광고는 이 띠배너이다.
앱 접속 후 하단에 노출되는 배너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고다.
상품소개서에 보면 공시단가 : CPM 800원으로 노출이 깡패인걸 알 수 있다.
그런데 노출이 높은 만큼 CTR은 낮을 수밖에 없다 전체 평균 0.67%나온다고 한다.
효율적인 매체는 아니지만 노출 극대화 시키기에는 최고의 상품이지 않나 생각이 든다.

마지막으로 피드광고
새글 피드 포스트 엔드 영역에서 텍스트와 콘텐츠 결합 형태로 노출딤
이것도 안돌려봐서 모르겠지만 타겟팅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 딥하게 들어갈 때 유용할것같고 단순 단컷도 가능하지만 슬라이드 형태로도 변환할 수 있어 시도해볼만 하다.
CTR은 위 띠배너높다 높기 때문에 노출보다는 효율을 본다면 피드광고를 시도해보시라
*피드광고는 영상 소재도 가능.(VTR 10~20%대)
작년 이벤트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네이버 밴드 띠배너를 집행하였다.
다른 매체에서 영타겟을 공략한다면 밴드에서는 중장년층을 소구하면 어떨까 생각해서 띠배너를 집행
당초 예산은 천만원으로 약 보름동안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목적으로 집행하였는데...
약 일주일 정도 모니터링 해본 결과 생각보다 참여가 저조했다.(URL 꼬리표를 달아서 밴드 광고를 보고 클릭한 사람이 실제 참여하는지 파악하였다)
그래서 결국 광고주에게 보고 후 도중에 중단한 사례가 있었다.
최종적으로 약 3백만원 정도 집행하면서 노출은 약 700 일으켰고 클릭은 4만 5천 나왔다.
실제 참여자는 20명도 되지 않았다........
광고주에게는 본 이벤트 캠페인을 많이 노출시켜 홍보를 극대화하려는데 많은 기여를 한 매체라고 최종 보고를 이쁘게 포장했던 기억이 있다.........
노출은 겁나가 되지만 클릭은 생각보다 안되니 네이버 띠배너 할때 이 부분 고려하여 집행해보길 권장한다.
끗!
마지막으로 네이버 밴드 매체소개서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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