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리포트

[VA] 유튜브 광고 상품과 비슷한 CJ TVE의 메리트(상품소개서 有) CJ 콘텐츠와 크리에이터 활용하면서 조회수도 챙기자!!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10.
728x90
반응형

브랜드 프리미엄과 효과적인 유튜브 광고 구성을 위한 상품

CJ TVE YOU TUBE 2019 SALES GUIDE

 

해당 상품은 동영상 광고이다. 그리고 유튜브 광고이다.

그냥 유튜브 광고인데 앞에 CJ TVE 및 소속 크리에이터 콘텐츠 앞단에 광고를 붙여준다는 것이다.

 

좀더 상세히 알아보자!!

 

CJ TVE 유튜브 상품의 키포인트는 총 6가지

 

1. 총 구독자 3.4억명 프리미엄 유튜브 채널/콘텐츠 타깃 광고 노출

: 이건 CJ ENM과 CJ MNC 회사인 DIA 티비 소속 크리에이터 구독자수를 나타내는 듯 하다.

: 해당 구독자는 남여 비율이 남 39% 여 61%로 여성 비율이 높고 연령대는 1824 - 37%, 2534 - 27%, 3544 - 16%로 구성되어 있다.

 

2. 검증된 콘텐츠로 브랜드 세이프티 확보

: 브랜드 세이프티라고 하기에는 최근에 뒷광고와 나락으로 빠진 크리에이터가 많아 이 부분은 패스해도 될듯(물론 괜찮은 유튜버들도 상당히 많으니 셀렉을 잘 해야할듯 싶다)

DIA TV 소속 크리에이터

3. 보너스율 제공으로 캠페인 효율 제고

: 광고 노출 채널 선택 가능 / 일일리포팅 외 상시 업무 지원 가능 / 최대 보너스율 45%

 

4. 광고 의무 시청으로 강력한 브랜드 메시지 전달 가능

: 15초 논스킵 상품(CPM 13,000) / VTR 80% / CPV 16.25원 

: 해당 부분은 유튜브에서 있는 상품이니 큰 메리트가 없어 보임 기존 유튜브 15초 논스킵 집행하면 위 제안 수치보다 모두 긍정적인 효율 기록 가능

 

5. 광고-콘텐츠 연관성 강화를 위한 타깃팅 옵션 제공

: 콘텐츠 타겟팅과 셀럽 타깃팅이 가능 사실 이 옵션이 CJ TVE의 가장 강력한 강점으로 보여진다.

: 콘텐츠 타겟팅이라하면 삼시세끼, 강식당, 쇼미너더미, 호텔델루나 등 예능 드라마나 아이유, 박나래, 안재현, 아이즈원, 송민원와 같은 셀럽도 지정가능

 

6. 광고주 업종, 소재 장르의 성과 제고를 위한 업종&장르 PACK

: 뷰티, 푸드, 키즈, 뮤직, 게임, 엔터, 예능 등 광고주 업종에 맞춰 광고 집행 가능

 

위 6가지가 CJ TVE에서 밀고있는 해당 광고 상품의 장점들이다.

나열해놓고 보니 사실 5번을 제외하고는 딱히 메리트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5번이 막강하긴 하다.

 

CJ TVE는 자사 보유&제작 콘텐츠 라인업이 워낙에 좋고 DIA TV라는 많은 셀럽을 보유하고 있는 MCN 회사도 있어 이 2가지가 나머지 항목을 모두 무시해도 될만큼 강력하다.

 

DIA TV 소속 크리에이터

추가적으로 활용 팁을 보면

 

네이티브 광고 소재를 제작하여 콘텐츠 타깃팅이 가능하다.

CJ TVE 활용 팁

상기 이미지처럼 화제성이 검증된 CJ ENM의 메가 히트 IP를 활용하여 네이티브형 광고 소재 제작이 가능하다.

제작된 소재를 활용하여 콘텐츠 타겟팅으로 자연스러운 노출 극대화 가능.

 

그리고 인플루언서 광고 소재의 유사 장르 채널을 타겟팅하는 방법도 있다.

인플루언서 유사 장르 채널 타겟팅 CJTVE

그리고 커버리지 극대화를 위하 CJ TVE SMR 동시 집행도 가능하다.

유튜브 SMR 동시 집행

비용이 많이 들겠지만 유튜브와 SMR을 동시에 집행하여 커버리지 확대하는 방안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다.

 


상품은 15초 논스킵상품과 장초수 스킵 상품이 있다. 물론 효율을 따진다면 15초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이 상품의 좋은 점은 유튜브 조회수도 함께 증가한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유튜브 기반의 광고 상품이다 보니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유튜브 광고(트류브 인스트림, 15논스킵)에 질렸다면 CJ TVE를 집행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유튜브 URL을 기반으로 세팅이 되다 보니 조회수 집계가 함께 된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대행 수수료는 30% 지급(미디어 렙사 기준)하며 최소 광고 집행 금액은 500만원이다.

 

CJ TVE 상품 소개서 첨부하였다. 2019년 버전밖에 없지만 상품을 이해하는데는 별반 차이가 없을듯 하다

 

CJ_TVE_YouTube_판매가이드_201908(F).pdf
5.97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