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용자 조사
1. 미디어 이용 행태
- 모바일 위주의 미디어 이용 트렌드 고착화
*특히 저 연령과 여성을 중심으로 모바일 이용시간 확대
- 모바일은 엔터, 검색,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는 반면 PC는 주로 검색 목적에 집중
- 모바일 앱에서는 동영상 카테고리 앱이 급격히 성장
1) 일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을 보면 PC는 주중, 모바일은 주말에 이용량 증가한다.
10-20대 여성은 상대적으로 모바일 인터넷 이용이 두드러지며 특히 10대는 주말 모바일 인터넷을 4시간 이상 이용함
2) PC 인터넷은 업무 시간, 모바일 인터넷은 여가 시간에 활발
PC와 모바일 상호 보완적인 이용 패턴을 보이며 모바일의 경우 퇴근 이후 시간에 가장 많이 이용
3) PC 인터넷의 주 이용 목적은 자료 및 정보 검색
1020대는 엔터테인먼트 목적 30대 이상은 검색과 뉴스 목적의 인터넷 이용 평균
4) 모바일 인터넷 이용 목적
모바일 인터넷의 주 이용 목적은 엔터테인먼트와 자료 및 정보 검색
연령이 낮을 수록 엔터테인먼트 목적의 이용이 많으며, 30대 이상 연령과 남성의 뉴스 목적 이용이 활발
5) 모바일 어플 중에서 포털을 가장 많이 이용
조사 연령이 20~40대가 전체중에서 70%이상이 차지하고 그뜻은 직장인이 많다는 것이다
물론 대부분의 타겟들이 직장인이겠지만...
그렇다보니 당연하게도 PC는 주중 모바일은 주말 이용량 증가할 것이며 퇴근시간 이후 모바일이 증가한다.
PC는 일하는데 주로 사용하다보니 자료 검색할것이고 이후 남은 시간에 모바일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것이다.
*응답자 분포
- 출처 : 나스미디어
- 조사기간 : 2019.12.20~2020.01.09
- 조사방법 : 모바일 설문 오픈서베이조사대행
- 표본규모 : PC 및 모바일 인터넷 동시 이용자 2,000명
'AD >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시국에 해외여행이 가능할까? 여름 휴가를 앞두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각 나라별 상황 (0) | 2020.07.11 |
---|---|
유튜브 채널에 대기업 회장이 출연하는 이유?? (0) | 2020.07.07 |
캠핑에 빠진 대한민국, 코로나가 바꿔놓은 여름휴가는 캠핑/백패킹 (0) | 2020.06.22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구독경제가 답이다. 업계 최초 과자 구독 서비스 롯데제과 사례로 보는 미래 정기 구독 서비스 (0) | 2020.06.18 |
MZ세대 트렌드, 미디어 콘텐츠 이용 행태 및 인식 조사 (0) | 2020.06.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