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 나스미디어에서 20대 타겟 리포트 데이터가 나왔다.
20대들의 라이프 스타일 및 디지털 미디어 이용행태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라이프 스타일
1) 사회에 첫 발걸음을 내딛는 시기로 자기 계발과 직장(일)에 관심이 높다.

2) 보다 다양한 여가 활동을 통해 자기 만족과 즐거움을 추구한다

3) IT 기기와 패션 의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고 문화 여가 활동을 위한 제품에 관심이 증가하였다.

사회적 성인으로 인정받기 시작하는 20대는 보다 적극적인 여가활동을 통해 개인의 만족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인다.
2. 디지털 미디어 이용
■인터넷 이용 목적 및 시간
1)모바일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주요 인터넷 활동들

상대적으로 게임 이용이 활발한 남성은 여전히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PC 인터넷을 이용한다는 비율이 높은 특징을 나타냈다.
2) 일상과 여가를 위해 모바일 인터넷을 적극 활용하는 20대

주중 주말에 걸쳐 모바일 인터넷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주중 대비 30분 이상 길게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특히 주요 인터넷 활동들이 모바일 중심으로 이뤄졌던 여자의 경우 주중,주말 모두 남자보다 1시간 가량 더 길게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하며 4시간 이상 이용하는 헤비유저 비율 또한 높게 나타남
3) 여자 20대와 달리 주말에 더 활발해 지는 남자 20대의 PC 인터넷 이용

주말에 게임을 많이 하는 특성이 반영된 것 같다.
■ 검색 및 생활서비스
1) 성별에 따라 다른 1순위 검색 채널에 대한 20대 남녀의 인식

여성은 1순위로 네이버를 선택한 비율이 60% 기록한 반면 남성은 구글과 유튜브를 1순위 검색채널로 선책한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남.
2) 검색 주제와 목적에 있어 경쟁 관계를 형성해가는 네이버와 유튜브

남성은 게임을 여성은 뷰티 및 화장품 관련 검색이 많음 / 구글은 어학 및 교육을 위한 검색 채널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으며 SNS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의 경우 주로 맛집, 여행과 관련된 내용이 검색되고 있다.
3) 주문과 이용이 편리한 모바일 생활 서비스 이용 보편화

전 세대중에서 가장 높은 모바일 이용률 / 서비스 이용 카테고리 별로 음식 배달이 가장 높았고 그 다음으로 택시앱이 높았다.
4) 음성 인식 인공지능 비서가 탑재된 AI 스피커 이용 경험률 29.1%

남녀간의 차이는 크지 않다. AI 스피커를 이용해 주고 날씨 및 교통 정보와 같은 생활 정보의 검색을 위해 AI스피커를 이용하고 있다.
- 조사 기관 : 나스미디어
- 타겟 : 20대 남녀
반응형
'AD >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헤드폰 에어팟맥스(AirPods Max) 71만원짜리 헤드폰 (4) | 2020.12.10 |
---|---|
쉐이크쉑 고추장버거, 버거킹 기네스와퍼, 롯데리아 밀리터리버거 등 햄버거 시장 경쟁 치열 햄버거 르네상스 시대가 열렸다. (0) | 2020.09.29 |
코로나 19 이후의 국내 여행의 변화 - 식도락, 자연풍경감상, 휴식 등이 있다. (0) | 2020.09.15 |
2020년도 패션 트렌드 리포트_무신사, 지그재그, 원더플레이스, 에이블리 등의 멀티브랜드 샵/쇼핑몰 리포트│최종정리 (0) | 2020.09.14 |
2020년 상반기 패션 트렌드_ver.2 (0) | 2020.09.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