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KCC]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숲으로 올인원 페인트│광고 영상 TVCF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26.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TVCF는

KCC 숲으로 올인원 페인트 : 기안84의 페인트 교실편이다.

 

 

KCC는 광고는 자~알 만든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기존 KCC 건설 스위첸 광고도 그렇고 금번 기안84를 섭외하여 제작된 TVCF도 재미있게 봐서 소개하려고 한다.

2020/07/28 - [TV CF] - [KCC건설 스위첸] 2020 TVCF 문명의 충돌│TVCF 광고 영상 래퍼런스

 

[KCC건설 스위첸] 2020 TVCF 문명의 충돌│TVCF 광고 영상 래퍼런스

오늘 소개할 TVCF는 KCC건설 스위첸의 2020 TVCF 문명의 충돌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B0wcoNbqihc 2020 TVCF 문명의 충돌 스위첸 광고를 보고 난 뒤 예전에 베스트셀러 책이 떠올랐다. 화성에서 온..

jpddung.tistory.com

 

KCC 숲으로 올인원 페인트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https://www.youtube.com/watch?v=6WN8jAJ7NTQ

기안84 페인트교실

영상은 2분 24초로 다소 긴 광고 영상이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봤다.

 

기안84의 페인트교실 광고는 기안84가 밥아저씨를 패러디하였고 유행어인 참쉽죠~? 를 남발하는 영상이다.

 

CHAM SHIP JO?

밥아저씨

페인트 하나로 낡은 집도 새것 같은 집을 연출할수 있고

친환경 페인트를 얼굴에 바르면서 안전성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업체를 불렀다면...

전화해서 견적받고 자재고르고 날짜잡고 벽지 다 뜯고  다시 붙이고 정리하고 청소하고 등의 복잡한 일련의 과정을 보여주면서 시간도 돈도 더 든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KCC 페인트는 한번만 쓰윽 칠하면 위 모든 과정을 스킵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광고의 주 목적인듯 하다.

페인트 구매 유도를 위한 광고를 기안84 셀럽과 작가라는 직업 연계성을 고려하여 밥아저씨 컨셉으로 한 점이 인상적이었다.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영상 톤앤매너는 옛날 광고스럽게 레트로 형식이어서 더욱더 눈에 띄었다.

 

유튜브 댓글(1,580개)

더보기

"이거 누구아이디어냐? ㅋㅋㅋㅋ 광고주 약 빨았네 ㅋㅋㅋ"

"살다살다 광고를 검새해서 볼게될줄이야 그것도 끝까지..."

 

TVCF 댓글(61개)

더보기

"옛날 광고 느낌 그대로 제작해서 호기심이 생기고 집중하게 만든다"

"페인트의 강점, 특징을 모두 담아 유익한 광고라 생각한다"

"똥손임에도 페인트를 사서 집을 꾸며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광고를 다~ 보고나면 귓가에 CHAM SHIP-JO ? 가 계속 맴돌게 된다. 계속 맴돌게 했다는 것은 광고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한듯 보인다.

심지어 페인트를 칠하고 싶게 만드는 욕구까지 생겼다.

 

참쉽죠? 정말로 페인트 칠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다.

광고는 정말 잘 만들었는데 기안84모델의 최근 부정 이슈가 아마 광고에 조금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생각해봤다.

 

최근 기안84는 웹툰에서 여성혐오를 표현했다는 지적을 받고 웹툰 및 나혼자산다 퇴출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네이버 본사 앞에서 시위까지 할정도로 이슈가 단순히 끝날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기안84는 최근일 뿐만 아니라 예전에도 여러가지 부정 이슈로 도마위에 오르기 쉽상이었는데...

나무위키에 따르면

사진 무단 트레이싱 / 만화 캐릭터 우기명 대사 논란 / 청각장애인 비하 논란 / 인정차별 논란 등 항상 이슈의 중심이 있던 연예인이었다.

 

이런점에서 KCC에서는 광고 모델 섭외에 있어서 조금 더 신중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물론 시놉시스나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봤을때 그리고 결과물을 보면 기안84가 정말 잘 살려서 영상이 잘 나온것은 인정한다.

하지만 아무리 결과물이 좋았어도 모델이 부정 이슈에 휩싸이면 작게나마 브랜드에도 조금의 타격은 있을거로 보인다.

기안 84대신 웹툰작가 김풍이나 주호민 침착맨등도 어떻게 활용해볼수 있지 않았을까? 아쉬움이 남는다.

 

그럼에도 유머, 공감 등 소비자들이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잘 표현해준 작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 광고주 : KCC
  • 대행사 : TBWA 코리아
  • 모델 : 기안8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