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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토레스

[토유리] 쌍용 토레스 하체 분석 및 정비사 시점에서 본 토레스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2.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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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스 튜브 콘텐츠 뷰해주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우파푸른하늘이라는 유튜버가 올린 토레스 관련 내용인데요.

최근 영상들을 보면 보통 조회수가 10~20만 정도를 기록하는것 같은데요.

그런데 최근에 토레스 콘텐츠를 자주 올리는 것 같아 보게되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토레스 영상은 가장 적은데 30만부터 많게는 90만회까지 기록을 하였습니다.

토레스가 뜨거운 이슈가 되다보니 이와 관련해서 콘텐츠를 자주 올리는 것 같은데요. 토레스 오너로써 너무 기쁘네요.

 

그중에서 다른 유튜버분들과는 다르게 하체를 뜯어보거나 정비전문가와 함께 리뷰를 하는 콘텐츠가 인상적이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1. 1.5터보 가솔린 엔진

→ 배기량이 적은건 아쉽지만 이 차급에서 운행하시는 데 있어서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2. 아이신 변속기

→ 티볼리때부터 계속 써오던 변속기이기 때문에 큰 이슈는 없다.

 

 

3. 기존 코란도와 티볼리와 같은 플랫폼을 공유

→ 기존 차량과 크게 바뀐것 없다. 하지만 배터리보호 쉴드를 씌웠거나 마감 상태로 좋기 때문에 신경을 쓴모습

 

4. 모노코크 : 차의 뼈대 역할(일체형)

→ 장점은 공간 활용, 가벼운 무게, 뛰어난 안전성

→ 고급 승용차들이 이렇게 만들고 트럭이나 오프로드 차들이 주로 착안

→ 하지만 강인한 차체 때문에 평상시에는 튀는 승차감이나 운동성능의 아쉬움이 있을 수 있음

 

5. 동급 대비 뛰어난 차체 강성

6. 두껍고 짱짱하게 꼼꼼하게 한 방진 처리

→ 차대 강성에 신경을 쓴 모습

 

 

7. 4륜 구동은 굳이 추천하지 않는다.

→ 하드코어한 오프로드를 즐겨하시거나 아니면 자기네집이 전원주택인데 비가오면 뻘 밭이 된다던가 높은 곳에 살고 있는데 눈이 오면 길이 언다던지 등의 이슈가 아니면 전륜구동으로 충분하다.

 

8. 쌍용은 기존에도 개발도상국이나 도로여건이 좋지 않은 나라에 수출

→ 하체 보강이나 튼튼함에 있어서는 신뢰할 수 있다.

 

9. 20인치 휠은 뽀대용이다. 연비와 승차감에는 오히려 독이다. 18~19인치가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쌍용에서 할 수 있는 더 다했다고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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