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 TVCF 15s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10. 9.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TVCF는 쌍용자동차에서 새롭게 출시한 2021년 티볼리 에어 광고다.

 

티볼리 에어는 180cm 넘는 성인이 누워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여 차박을 즐길 수 있는 점을 강조하였고 화물 적재 공간은 720리터이며 2열 시트를 접으면 1,44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최근 코로나 19로 차박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이러한 이슈를 활용한 듯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그래서인지 금번 TVCF도 넓은 공간에서 할 수 있는 것들로 소비자들에게 가치를 심어주는 포인트를 소구 하였고 총 3편의 시리즈로 제작되었다.

 

1. 티볼리 에어 : 아지트편

https://www.youtube.com/watch?v=KxFlRB6imuc

티볼리 에어 아지트편
  • 인스타그램 포맷의 비주얼로 '나만의 아지트'를 촬영하고 있는 모델
  • 독립했어라는 질문에 티볼리 에어 했어 라고 답하는 모델
  • 720L의 월등한 트렁크 공간 메시지 노출
  • 예쁘게 꾸며진 넓은 트렁크에서 책을 읽고 커피를 마시며 다양한 활동을 하는 모델
  • 메시지 : 차급을 뛰어넘는 마의 매직스페이스(차중에서도 급을 뛰어넘은 우주 같은 공간감이라는 뜻?)

티볼리 에어 광고

720L

720L의 월등한 트렁크에 꾸미는 나만의 공간을 타이틀로 잡았다.

역시 넓은 공간감을 소구하고 있고 영상을 봤을 때 소형 SUV 치고는 넓은 공간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나 같은 백패커들에게는 괜찮은 차량으로 보이고 나 역시 광고를 보고 있으면 차박을 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다.

 

 

 

2. 티볼리 에어 : 작업실 편

https://www.youtube.com/watch?v=OOEd70yPjrA

티볼리 에어 작업실편
  • 산을 배경으로 SNS 영상 속 나레이션이 나온다 "작업한다더니 혼자 여행 갔어?"
  • 아니! 티볼리 에어랑 왔어 멘트와 함께 산속에 주차된 차 안에서 음악 작업을 하고 있는 모델
  • 1879mm 광활한 공간(2열 폴딩 시) 메시지 노출
  • 차급을 뛰어넘는 마의 매직스페이스

1879mm

1879mm의 광활한 공간 시리즈 1과 동일하게 역시 트렁크 공간을 소구 하는 광고다.

여기서 아쉬운 부분은 1879mm라는 숫자다... 저 숫자가 얼마나 크고 넓은지 체감이 안된다.(차량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3. 티볼리 에어 : 차박 캠핑 편

https://www.youtube.com/watch?v=632x017ncxM

티볼리 에어 차박캠핑편
  • SNS 실시간 라이브 중인 모델과 맛있는 음식이 나옴
  • 맛있겠다 너도 캠핑시작? 이라는 질문에 아니 티볼리 에어 시작! 이라고 답하는 모델
  • (숲속 캠핑장에서 차박) 차 안에서 영화를 보고 별이 쏟아지는 모습을 보면서 흐뭇해하는 모델
  • 1440L의 우월한 공간(2열 폴딩 시) 메시지 노출
  • 차급을 뛰어넘는 마이 매직스페이스 티볼리 에어 엔딩 메시지

1440L의 우월한 공간

시리즈 3번째 이야기 역시 트렁크 공간감을 보여준다. 차박 인기 키워드를 활용하여 티볼리와 함께 캠핑을 가면 재미있고 즐거운 상황을 심어준다.

 

[유튜브 댓글]

- 차박하고 싶은 차

- 티볼리랑 차박을 운치 있어요

- 티볼리 에어 갖고 싶네요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비대면 여행을 할 수 있는 차박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내 캠핑카 등록 대수는 2014년 4천대에서 2019년 2만 4천대로 무려 6배나 증가했다.

아마 최근에는 코로나 19로 영향으로 그 수치가 더욱더 증가했을 거로 보인다.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춰 쌍용자동차는 차량 출시와 함께 차박 키워드를 활용하여 광고를 촬영하였다.

보통 새로운 차량을 출시하면 여러 가지 핵심 USP를 보여주려고 하는데 금번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에어는 [넓은 트렁크] 이거 딱 하나만 집중하여 소구 한 점에 박수를 쳐주고 싶다.

 

[선택과 집중 전략] 무수히 넘치는 정보화 시대에 많은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려면 오히려 혼란스럽다. 이럴 때일수록 1가지만 집중해서 보여주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티볼리 광고를 보고 느낀 점

아~ 소형 SUV 치고는 트렁크가 넓어 차박 하기 좋은 차구나!!! 이거 하나는 뇌리에 박혔다! 물론 소비자 구매 과정에서 검색-비교-검토를 순환할 테지만...ㅎ

 

한줄평 : 차박 하기 좋은 차 티볼리 에어!


  • 광고주 : 쌍용자동차
  • 대행사 : 대홍기획
  • 제작사 : APC 사랑합니다 필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