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롯데리아] 피지컬갤러리 가짜사나이 이근대위의 밀리터리버거 시리즈│2020 광고 TVCF 광고래퍼런스│피지컬갤러리 가짜사나이 이근대위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9. 28.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TVCF는 롯데리아의 밀리터리 버거다.

 

하.... 설마설마했는데 이게 실제로 나올 줄이야...

군대에서 지겹게 먹던 군대리아. 전역한지 벌써 10년이 넘었다. 당시에는 너무나 먹기 싫고 그 말로 설명 못하는 군대리아 특유의 찌린내....가 정말 싫었는데 10년이 지나고 보니 가끔 생각나기도 한다.

 

그러다 우연히 롯데리아 티저 광고를 보게 됐는데 헐...... 모델이 이근 대위다 ㅎㅎㅎ

다들 알 것이다. 피지컬갤러리에서 대박 쳤던 가짜 사나이의 주역!! 이근 대위~

 

우선 티저 광고부터 보고 오자!!

https://www.youtube.com/watch?v=yRByjgSIyyw

롯데리아 광고

#1. 웅장한 BGM, 롯데리아 안으로 들어가는 익숙한 뒷모습 장소는 강남 우성사거리

#2. 앞에 손님들을 밀치고 안으로 들어가는 모델 이근 대위

가짜사나이 패러디

#3. 확성기를 던지면서 주목하라는 이근 대위 그리고 군대식 특별과정 메시지 노출

#4. 여러분들은 철저한 개인주의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포기하고 싶은 사람 거수

 

하면서 끝나는 35초짜리 티저 영상이다. 사실 위 영상만 보면 무슨 내용을 전달하려는 거지? 도통 감을 잡기 힘들다... 개인주의를 느끼게 된다는 게 소수의 사람만 좋아하는 버거가 나오는 건가?? 알 수가 없다.

해당 영상에서 광고주가 어떠한 메시지를 던지려고 제작하지는 않았을 듯하다. 그냥 유명해진 이근 대위 섭외해서 그 인지도만을 위해 제작된 영상이라고 보인다. 단순 노출, 이슈 업시키기에는 딱 좋은 영상이었다.

 

9/24 티징을 보여준 뒤 4일 뒤인 9/28 오늘 시리즈 4편이 라이브 되었다.

 

1. 이근 대위의 밀리터리버거 시리즈 1편 - 남자 손님

https://www.youtube.com/watch?v=5wcHzZxCBZ4

밀리터리버거 남자손님

#1. 메뉴판에서 밀리터리버거를 보고 황당해하는 모델

#2. 왜? 버거 문제 있어?라고 외치며 나오는 이근 대위

#3. 버거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이근 대위 중간중간 나오는 유행어들

밀러터리버거

#4. 밀리터리버거 엔딩

 

[유튜브 댓글 2,253개]

- 이근이 KFC 광고 찍으면 우리 할아버지가 이것보다 잘 만들겠다

- 광고 기획한 사람이 가짜 사나이 정주행을 대여서번 한 것 같은 티가 난다 명대사를 꽉꽉 채워 넣었네 그냥

- 롯데리아 부럽다.. 아씨 광고 찍을 때 이근 대위님 실제로 만났을 거 아냐... 개부럽다 진짜...

 

[TVCF 댓글 9개]

- 최근 유행하는 유행어를 통해서 제품의 특성을 매우 잘 나타냈다.

- 요즘 많이 인기가 하락하고 있는 롯데리아에서 최근 가장 인기 있고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 중 한 명인 이근 대위를 모델로 섭외한 것은 현명한 선택이었던 것 같다.

- 최근 가짜 사나이라는 트렌드와 잘 결합시켰다. 추억의 맛을 퀄리티 있게라는 문장이 마음에 든다.

 

2. 이근 대위의 밀리터리 버거 시리즈 2편 - 여자 손님

https://www.youtube.com/watch?v=nu14PIQf5zw

롯데리아 여자손님

#1. 버거를 왜 식판에다 줘요?라고 질문하는 아름다운 여자 모델

#2. 왜? 버거... 문제 있어요?라고 따뜻하게 말하는 이근 대위

#3. 버거가 식판에 나와 신기하다는 여자 모델에게 처음이시구나 패닉 하지 마요 라고 말하는 이근 대위

느끼한 이근대위 

#4. 느끼한 쌍꺼풀로 여성에게 친절히 설명해주지만 마지막에 배달 가야 된다면서 끌려가는 이근 대위(아쉬워하는 표정...)

 

[유튜브 댓글 4,390개]

- 이근 대위님 아니었으면 엄청 느끼했을 텐데 ㅋㅋㅋ 이근 대위님이라서 멋있다 ㅋㅋㅋ

- 온도 차이 봐라 멋있다가 다정했다가 섹시했다가 심장이 이 근 이 근 거리네...

- 아씨 광고 다라 나 ㅋㅋㅋ이근 대위님 엄청 웃겨 ㅋㅋㅋㅋ 나 혼자 이불킥 존나 찼네 ㅋㅋㅋ

 

와....개인적으로 여자 손님 편은 이근 대위 표정.......항마력 딸려서 끝까지 못 봤다... 정말 느끼하게 잘생겼다 ㅎㅎㅎ

이후 중년 손님과 아들의 전역 편이 함께 라이브 되었는데 이 두 편은 재미가 없었다.

 

중년 손님은 나 때는 말야 하면서 해가 질 때까지 말하고 예의 바른 이근 대위는 끝까지 들으면서 괴로워하는 상황을 연출했고 아들의 전역 편은 군대에서 전역한 아들에게 엄마가 저녁을 사주는데 그게 밀리터리 버거(배달)였다는 설정이다.

 


 

피지컬 갤러리에서 제작한 2020년도 최고의 유튜브 영상 가짜 사나이 1에서 유명해진 이근 대위를 섭외한 롯데리아에 빠른 판단과 추진력에 박수를 보낸다. 그리고 신제품이 밀리터리버거여서 제품과도 잘 어울린다.

 

게다가 최근에 피지컬갤러리에서 가짜사나이 2까지 라이브하고 있어 그 영향까지 받으면 광고 노출 및 제품 홍보는 잘 될 거라 생각이 든다.

 

하지만.....섭외한거 빼고는 나머지는 잘 모르겠다. 단순히 이근 대외를 섭외해서 이슈 업이 목적이라면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그 외 다른 부분에서의 크리는 그냥 그랬다... 단순히 피식하고 끝나는 광고 느낌

 

한줄평 : 롯데리아 결정권자들의 빠른 판단력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 광고주 : 롯데리아
  • 대행사 : 대홍기획
  • 제작사 : 로보트필름
  • 모델 : 이근 대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