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롯데카드] 로카 광고가 이래도 돼요?? with 배우 조정석│2020 광고 TVCF 래퍼런스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9. 27.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TVCF는 롯데카드의 로카이다.

카드사 광고 형태는 다들 비슷하다. 카드의 혜택을 USP로 잡고 서로 자신들의 카드사를 선택하면 큰 이득을 본다는 형식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사실 거기서 거기라고 보여진다. 다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의 맞는 카드를 선택한다.

*필자의 경우 모바일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국민OO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고 그 외 공동 지출은 페이백이나 바우치가 증정되는 등의 혜택이 좋은 삼성OO 신용카드를 쓴다

 

그런데 이번 롯데카드의 로카는 카드의 혜택을 보여주지 않고 색다른 광고 전략을 보여줬다.

조정석 배우를 섭외하여 지금까지 총 3편의 영상을 라이브하였다.

 

1. 로카 광고가 이래도 돼요??

https://www.youtube.com/watch?v=nYz192Hta-s

로카 광고

#1. 카드와 배우 얼굴을 보여주지 않고 시작

#2. "이러면 카드가 보이나요? 카드 광고가 이래도 되냐"라고 조정석이 멘트 후 카메라 구도에 맞춰 몸을 숙이면서 카드를 보여주려고 한다.

 

롯데카드 로카 광고

#3. 하지만 카드는 점점 아래로 숙이면서 키 메시지 노출

이 카드를 모르게 하는 게 이 광고의 전략

로카 광고 엔딩

#4. 쓰면 쓸수록 카드회사도 쫄리는 카드니까 나레이션과 함께 광고주들이 퇴장화는 엔딩컷이 나온다.

#5. 최선을 다해 선 넘은 카드 로카

 

[TVCF 댓글 36개]

- 보통 광고란 제품을 전면에 배치하고 눈에 띄도록 하는 형식인데 이 광고는 광고를 광고 대상인 카드를 광고 시청자들이 모르게끔 안보이려 한다는 식으로 해당 카드가 혜택이 많다는 것을 재치 있게 잘 풀어냈다.

- 배우를 재치있게 소화할 수 있는 배우로 캐스팅을 잘했다.

- 카드사가 선넘을 정도로 혜택을 넣은 카드라 보여주고 싶지 않다는 것 또한 시청자가 궁금하게 만들게 하는 점이 참 잘했다고 생각한다.

 

[유튜브 댓글 3개]

- 연기 찰떡이다. 역시 조정석 배우님

- 언제까지 귀여우실 예정

- 시리즈 몰이구나 와 이것도 잼나네~

 

 

 

2. 로카 광고가 이래도 돼요???

https://www.youtube.com/watch?v=VdH3aMg2oVo

로카 신박한 광고

#1. 이번에는 배우와 카메라 사이가 멀어진 채로 시작

#2. "너무 멀리서 찍는 거 같은데 잘 안 보이지 않아요?" 하면서 다가오는데 카메라는 점점 뒤로 멀어진다

#3. 조정석이 카드를 들고 뛰어오면서 카메라에 카드를 보여주려고 애쓴다 그리고 동일한 엔딩컷

 

조정석 배우 광고

조정석이 다가오면서 카드를 카메라에 보여주려고 하는 모습이 재미있다.

 

[TVCF 댓글 38개]

- 광고 제품을 무조건 강조해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보여주지 않음으로써 궁금증을 자아낸다.

- 카드회사도 쫄리는 카드 보여주고 싶지 않은 카드가 역발상적으로 크리에이티브하다.

- 감탄한 크리에이티브 였습니다. 심플하면서도 메시지가 명확하게 전달됐다고 생각이 듭니다.

 


 

카드 광고를 새롭게 보여주는 방식이 너무나 신박했다. 카드사들이 자신들의 카드 혜택을 보여주기 바쁜데 카드를 홍보하는게 아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컨셉이 인상적이었다.

 

카드사가 손해를 볼만큼 좋은 카드라는 것을 재치 있게 잘 표현하였고 전달하려는 메시지로 비주얼적으로 잘 보여주었다.

 

화룡정점으로 배우 조정석이 느낌을 잘 살려줬다. 능청스럽게 연기하는 배우의 이미지와 광고가 잘 어울렸고 위트 있었다.

 

한줄평 : 배우와 광고가 찰떡궁합! 역발상 크리에이티브가 인상적인 광고


  • 광고주 : 롯데카드
  • 대행사 : 대홍기획
  • 제작사 : 슈퍼마켓크리에이티브 쓰리핑거 스튜디오
  • 모델 : 조정석

제작사 쓰리핑거 스튜디오는 최근 르노삼성자동차 XM3과 2020 모닝 어반을 제작한 덕션이었다. 괜찮네 메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