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현대해상] 박문치 콜라보레이션 오해오해oh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9. 19.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TVCF 는 현대해상 X 박문치 광고다.

 

9/11에 라이브한 현대해상 광고는 최근에 가장 핫한 작곡가이자 가수인 박문치를 섭외하여 레트로 컨셉의 광고 영상을 촬영하였다.

 

퀴즈쇼 BG에 복장과 영상미는 레트로 컨셉이고 CM송으로 효과적인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했다.

현대해상 X 박문치 오해오해oh 영상을 보자

 

https://www.youtube.com/watch?v=qz6ioVrxajU

현대해상 x 박문치

퀴즈쇼 배경에 MC 박문치와 2명의 모델 그리고 관객의 환호로 광고는 시작된다.

레트로 스러운 음악과 함께 출연자들과 관객들을 소개하는 MC박문치

 

세상에 주어진 많은 이름들 햇갈려 억울한 이름들이 있지

 

이름 햇갈려

방울소리 안나는 방울토마토 / 눈깔사탕 / 할머니 뼈 해장국

 

현대해상

그리고 현대해상

현대해상 그 회사가 아냐 우리 회사 배 없어

 

현대해상 보험사

현대해상은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사라고~

 

결국은 마지막 시퀀스

현대해상은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사라고 이 한 마디를 하기 위한 광고다.

 

[유튜브 댓글]

- 대박이다 박문치 뮤비인줄 알고 봤는데 갑분 현대해상 광고 무슨 일...

- 박문치와 재미나게 풀어나가는 뮤비 컨셉의 광고가 독특하고 재밌네요^^

- 이것 누가 만들었어요 완전 대박 노래 가사도 기획력도 짱 보고풍에 아재개그에 거기에 대세인 박문치 섭외 최고

 

전체적으로 유튜브 댓글은 칭찬이 많았따

TVCF 댓글을 살펴보자

 

[TVCF 댓글]

- 너무 최악이라 처음으로 댓글달고 갑니다. 어디 UCC공모전에서 볼법한...

- 박문치라 기대하고 들어왔는데 브랜드와 모델간의 랠러번스도 모르겠고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 하..최악이다.

- 센스있는 가사와 브랜드를 숨기고 뮤비형식으로 접근한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 보통 아는 보험 회사들의 지루하고 긴 광고와 다르게 정말 크리에이티브 하게 만들어 그렇게 길게 느껴지지도 않았고 잔상이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TVCF는 호불호가 갈렸다!

 


현대해상 광고주 내부적으로 or 서베이 등 내부적으로 브랜드 이슈가 있던것 같다.

사람들이 현대해상을 보험사로 인지하는것이 아니라 물류회사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그래서 현대해상은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사라고 메시지를 알리는 것에 포커싱하여 광고를 제작한 듯 보였다.

광고를 보여주는 컨셉을 레트로, 최근 핫한 셀럽 박문치 모든것이 최근 트렌드에 맞게 제작됐는데....

 

이상하게 촌시럽고 꼭 이렇게 보여줬어야 했나? 

참신하긴 했지만 더 좋은 방법이 있었을텐데...아쉬운 부분이 많은 광고 영상이었다.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것을 중점을 뒀다면 그 부분에서는 성공한듯 하다.

나 역시 처음봤을때 화려한 색감과 빠른 템포 음악으로 이목이 끌리긴 했는데 끌리고 남는건 없었다.

 

스토리도 없고 CM송이 사람들 귀에 걸리고 기억에 남길 바랬을지도 모르겠지만... 글쎄 잘 모르겠다.

 

한줄평 : 눈에는 들어왔지만 뇌에는 들어오지 못했다. (눈들뇌들 ㅎ)


  • 광고주 : 현대해상
  • 대행사 : 이노션
  • 제작사 : 디지페디
  • 모델 : 박문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