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정관장] 정관장 마음책 감동주의 잘 몰랐던 부모님 마음 읽기│2020 광고 영상 래퍼런스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9. 17.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TVCF 는 정관장의 마음책이다.

 

9/11에 라이브된 정관장 마음책 광고는 부모님의 이야기를 자식들이 읽으면서 감동 코드를 보여주는 스토리로 정관장 브랜딩과 추석 선물 세트를 포커싱한 영상인것 같다.

*특히 추석 전에 광고를 라이브하여 선물 세트 구매 유도를 하기 위함으로 보여진다.

 

사실 자식과 부모 이야기는 기존 다양한 브랜드에서 많이 시도되었던 이야기다

이러한 소재가 꾸준히 나오는 이유는 대박까진 아니더라도 중박은 칠 수 있는 안전빵 소재이기 때문일 것이다.

*필자 역시 부모님과 자식들의 이야기는 보고 또 봐도 감동이 오기 때문이다. 마치 신파극이랄까;;

 

정관장의 마음책 광고영상 보고 이야기 계속해보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PTrvricIQWo

정관장 마음책

우선 썸네일 부터가 거슬린다......

이런 감동 코드로 광고 영상을 제작해놓고 썸네일은 유튜브스러운 유머 콘텐츠처럼 제작했다니........

 

영상의 시작은 질문으로 시작된다.

정관장 마음책 질문

엄마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등 부모님 마음 얼마나 알고 있는지 정관장 마음책이 물어보고 대답을 자식들에게 보여주는 스토리이다.

 

정관장 마음책

책을 펼치는 남자 모델 그리고는 어? 부모님 이야기네요? 몰랐다 등의 뻔한 이야기 전개다.

그러면서 다양한 출연자분들을 교차편집해서 보여주고 질문에 부모님이 책에 대답을 작성하였고 그것을 그대로 읽는다.

 

처음에는 가볍고 재미있는 질문으로 구성되었다가 후반으로 갈수록 감동적인 뭉클한 질문과 대답이 나오고 그것을 읽는 출연자분들이 눈물을 훔치고 있다.

 

마지막 질문

마지막으로 추석 보름달에 빌고 싶은 소원으로 질문이 나오고 그에 대한 답변은 모두 건강이라는 키워드로 통일이 되었다.

 

그리고 설마~? 마지막에 쿠키로 부모님 나오는거 보여줄텐데? 생각했는데 역시나...(두둥 등장)

부모님 등장

부모님이 등장하고 서로 마음속에 이야기를 나누면서 영상은 끝을 향해 가고

 

마지막 엔딩컷에 나오는 나레이션

 

가족의 건강을 바라는 것 만큼 간절한 마음이 있을까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그 모든마음들 빠짐없이 다 전해지도록

 

올추석에도 당신께만큼은 

정관장

 

이 한마디를 위해 여태 달려온 느낌? 그럼에도 카피와 스토리 전개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다.

올 추석에 정관장을 사야될것 같다 왠지...ㅎ

 

[유튜브 댓글]

- 광고를 눌러서 봤습니다. 이렇게 제 마음을 부여잡는 광고는 처음입니다.

- 아 회사에서 보는데 눈물 참느라 혼남 ㅠㅠ 이 핑계 저 핑계로 요새 집에 많이 못갔는데 추석 때 부모님 뵈러 달려가야 겠어요

- 정관장 광고를 이렇게 하다니

- 눈물샘 폭팔 일하다 말고 펑펑 울고 있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뻔하고 예상 가능한 시나리오지만 여전히 이러한 소재는 뭉클하고 가슴 한켠이 아려오는 느낌을 준다.

봐도봐도 그러한 마음이 드는걸 알기 때문에 우리의 기획자들은 이러한 소재를 꾸준히 제작하는 듯 하다.

 

부모님과 자식 이야기 소재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광고가 국민은행 기업 PR 광고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9-VkbFe2U3U

KB금융그룹

진짜 유명한 광고다. 조회수가 무려 940만이다...

위 광고 보면서 정말 많이 울었던 기억이....ㅠㅠ 아직도 눈물난다;;

 

한줄평 : 유지태 나레이션 조으다...


  • 광고주 : 정관장
  • 제작사 :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