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현대자동차] 투싼 런칭 필름│2020 TVCF 광고 영상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9. 16.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TVCF는 현대자동차에서 새롭게 출시한 2021년 올뉴 투싼 광고다.

금번에 새롭게 출시한 올뉴 투싼은 디자인 성능등 다양한 영역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어 출시됐지만 광고에서는 실내 공간 위주로 소구하였다.

 

광고 영상은 총 5편으로 제작되었고 소비자들이 공감하거나 구매 자극 요소를 적절히 TOP(Time / Occation / Place)에 맞게 스토리를 풀어갔다는 점에서 인상적이었다.

 

그럼 1편부터 5편까지 영상을 자세히 살표보자!

 

1. 투싼 런칭 필름 [만화방 편]

https://www.youtube.com/watch?v=b13i25kVJe0

투싼 런칭 필름 만화방편

마침 비가 오는 일요일

누워서 만화책을 보고 있는 모델

USP '은은한 바람으로 쾌적해진 멀티에어모드'

(BGM) 프라이빗 서재에서 만화책을 정주행합니다.

STAY 캐치프레이즈 노출, 비를 맞고있는 자동차가 나오면서 끝난다.

 

올 뉴 투싼

보통 새로운 모델이 나오면 광고주 입장에서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고 모든게 다 표현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뺄건 빼고 보여줄건 확실히 보여주는... 선택과 집중을 택한듯 보였다.

 

STAY : 계속 있다 특정한 상태상황을 계속 유지하다 머무름

간결한 카피와 함께 아늑하고 편안한 자동차의 실내 공간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공감요소를 극대화 하였다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봤을 것이다.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오후 한가롭게 만화책을 읽는 상상을~ 생각만 해도 편안해 진다. 이러한 느낌을 들게 했다는 건 그만큼 광고가 잘 빠진 거라고 본다.

 

[유튜브 댓글]

- 현대가 감성을 건드렸지만 옵션질에 감성이 깨졌다

- 현대가 미쳤어요 디자인이 미쳤어요 역대 투싼중에서 제일 예쁜건 사실이다

- 비오는날엔 만화방이지

- 젊은층 제대로 공략하네 와 이건 나도 사고싶네

 

2. 투싼 런칭 필름 [영화관 편]

https://www.youtube.com/watch?v=SN26AXFTIGU

올뉴 투싼

영화가 재생되고 팝콘을 먹으면서 차안에서 영화를 보고 있는 커플

그리고 핵심 USP 노출 'BOSE 프리미어 사운드 / 리클라이닝 눕석'

출발. 토요명화극장.

(BGM) STAY

엔딩컷까지 짧고 임팩트있는 시퀀스로 구성되었다.

현대자동차 투싼 광고

차 안에서 영화를 고품격 사운드로 볼 수 있고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차박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이러한 부분을 생각하고 소구한듯 하다.

 

[유튜브 댓글]

- 광고 진짜 깔끔하다 너무좋다

- 마지막 do not disturb 아이디어 최고 ㅋㅋㅋ 코로나 시대에 집 이외에도 차에서도 너무 좁지 않은 공간에서 저렇게 볼 수 있다는 게 좋네요 차도 편해보이고

- 이제 대실이 필요없을듯 ㅋㅋㅋ

 

3. 투싼 런칭 필름 [DJ 연습실 편]

https://www.youtube.com/watch?v=KUOesRJ2HVo

투싼 광고

층간 소음에 대한 옆집에 메시지와 함께 차안에서 디제잉을 하고 있는 모델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나만의 프라이빗 연습실

핵심 USP 카투홈:외출모드

STAY 디제잉으로 밤샐각?!

 

크게 공감은 안되는 부분이지만 여튼 시끄러운 소리가 밖으로 들리지 않는 다는 점을 강조한 부분이다.

 

[유튜브 댓글]

- BGM 리믹스라니 재밌네요

- 그럴거면 당장 이중접합 유리 넣어줘요...;;

 

 

4. 투싼 런칭 필름 [오피스 편]

https://www.youtube.com/watch?v=hYnm9dsd03A

나만의 프라이빗 오피스

집이나 사무실이 아닌 차에서 일하고 있는 모델

나만의 프라이빗 오피스

시원하게 해줘! 핵심 USP '음성 인식 차량 제어:복합명령'

그리고 야경을 보여주면서 조망권은 덤입니다 오픈형 클러스터 노출

STAY 

 

차택근무의 시대를 알리는건가? 평일에는 모르겠지만 여행을 가거나 멀리 떠났을때 근무하기에는 괜찮은 환경같다. 그런데 유튜브 댓글을 보면 테이블 정보가 궁금하다는 사람이 많다.

현대자동차 테이블

너무 예뻐서... 나도 궁금하네... 

 

[유튜브 댓글]

- 광고 컨셉인건 알겠는데 누가 차 안에서 근무하고 요가하냐고 ㅋㅋㅋ

- 크 갬성 이번 차 너무 잘 나와서 이 광고보고 사고 싶어지네요

- 마누라한테 등짝 맞고 쫒겨난 남편들을 위한 차

 

5. 투싼 런칭 필름 [요가룸 편]

https://www.youtube.com/watch?v=XaRiGkHS_iU

투싼 광고

차 안에서 요가를 하고 있는 여자 모델

이 안의 고익가 아무리 좋아도

핵심 USP '실내 미세먼지 상태 표시'

트렁크가 열리면서 숲속만 하겠어요

프라이빗 요가룸에서 당신도 차도 잠시 꺼두는 시간

핵심 USP '시동 끄ㅡ고 30분 후 애프터블로우' 메시지 노출

STAY

 

평소 요가도 틈나서 하지만 차안에서 하는것이 크게 공감이 안된다.... 숲속으로 왔으면 밖에 나가서 하는게 더 쾌적하고 힐링도 될듯 한데 굳이 차안에서;; 비가 온다면 모를까...

 

[유튜브 댓글]

- 저 안에서 허리펴고 가부좌 자세가 가능하다고??? 뭐 디스커버리냐?

- 싼타페 <<< 투싼

 

 


 

코로나 19시대에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고 비대면 여행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자동차인데 혼자서 or 가족들과 함께 차를 타고 사람들이 없는 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그러한 상상을 광고를 보고 난 뒤 해봤다.

이러한 생각을 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이번 현대자동차 광고. 참 잘 만들었다!!

 

사람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원하는지 잘 짚어냈고, 최근 트렌드를 잘 반영한듯 보였다.

TOP 적재적소에 잘 활용하였고 5편으로 베리한 것도 인상적이었다.

 

한줄평 : 투싼 갖고싶다.... 정말 갖고 싶도록 광고 참 잘 만들었다. 투싼과 함께 차박하러 가고싶다.......


  • 광고주 : 현대자동차
  • 대행사 : 이노션월드와이드
  • 제작사 : 플랜잇프로덕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