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그랑삼국] 이경영과 황제성의 만남 │2020 TVCF 광고 영상 래퍼런스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23.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TVCF는 

유주게임즈의 그랑삼국이다.

 

모바일 RPG 게임 그랑삼국은 이경영과 황제성을 섭외하여 유머러스하게 영상을 제작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D_22dJGc9sI

그랑삼국 CF

영상은 총 3~4편으로 만들어졌고 각 버전별로 이경영의 명대사가 하나씩 들어가있거나 황제성의 웃음 포인트를 살려 제작되었다.

 

뭐가 문제야 세이 썸띵

첫번째 영상의 포인트는 뭐가 문제야? 쎄이 썸띵 이다.

지코의 노래 가사를 이경영의 중저음 보이스로 말하니 특히 재미있었다. 이거 말고도 진행시켜 대사도 인상적이었다.

 

유튜브 댓글을 보면 대부분 칭찬 일색이었다.

더보기

A : "게임 광고를 찾아서 들어와보네 ㅋㅋㅋ"

B : "뭐가 문제야 쎄이 썸띵 ㅋㅋㅋ 황경영이랑 같이 찍은거 개웃기네"

C : "진행시켜~ 와 미쳤다 지금가지 본 껨 광고중에서 최고"

 

두번째는 '졸라 고독하구만' 대사를 활용한 영상이다.

졸라 고독하구만

마지막 초선 담배꺼까지 깨알 유머코드까지 덤으로 보여주었다.

유튜브 댓글을 보면

더보기

"진짜 연기 졸라 잘하네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절 때는 베라와 정관장 광고가 그리고 그 사이를 게임광고가 채워주네 ㅋㅋㅋㅋㅋㅋ 이거 보려고 그랑삼국 검색하다니 ㅋㅋㅋㅋㅋㅋ 미쳤다 ㅋㅋㅋㅋ"

 

3번째는 황제성이 이경영 성대모사 하는 것을 포인트로 제작된 23초 영상이다.

 

황제성 성대모사

 

 

그리고 마지막 

그랑삼국 TVCF 시리즈 중에서 가장 조회수가 높고 많은 유저들이 재미있게 본 콸콸콸 영상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Zla4ZOniuJE

천하의 조조가

여기서는 황제성의 완전 캐리했다.

후우

위 대사를 치고 마지막 후우 한숨쉬는 것까지 이경영 판박이이다!

 

이경영 시계
콸콸콸

시계를 벗자 전투력이 급 상승하고 명대사 콸콸콸이 나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콸콸콸은 군함도에 나온 이경영의 대사다

 

해당 대사는 이 무식한 것들이라는 대사인데 영화를 보신분은 알겟지만 무심코 들으면 이뭐싱콸콸콸 처럼 들린다 ㅎㅎㅎㅎㅎㅎ

 

여기에서 짤이 많이 만들어지면서 콸콸콸이라는 명대사가 나오게 된것이다

이걸 활용해서 TVCF를 만들줄이야..... 그리고 마지막은 황제성의 개인기 일레트로닉으로 끝난다.

 

그랑삼국은 사전예약자 수가 50만명을 넘어섰고 먼저 출시된 홍콩, 대만에서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성을 검증받았다.

 

한국에서 출시한 뒤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에 8위를 기록하다가 7월이 넘어가면서 5위까지 올라가기도 하였다.

더보기

1위 리니지2M 2위 리니지M 3위 뮤 아크엔젤 4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경영 영상이 나온뒤 어떠한 결과가 나왔을지 모르겠지만 여튼 화제성 하나는 확실히 된듯 하다.

 


이경영의 영화속 명대사나 느낌을 살려 그대로 광고에 넣었다.

공감이 되고 유머러스한 포인트로 많은 유저들의 인터렉션을 유도하였고 나역시도 재미있고 시청하였고 광고를 직접 찾아보기 까지 했다. 

 

이렇듯 요즘 MZ세대들은 이 전처럼 사연이 있거나 기승전결이 있는 것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논리 따위 없어도 된다. 재미있으면 장땡이다. 그저 웃고 즐기면 되는 것이다.

 

이러한 인사이트 보고 반성하며 앞으로 어떠한 형식의 영상을 기획하고 제안해야 할지 골머리가 벌써부터 아프다...

 

ps. 이참에 시계 브랜드에서 이경영 섭외해서 TVCF 제작하게 된다면 이슈몰이 확실히 될것 같은데...흠...


  • 광고주 : 유주게임즈코리아
  • 대행사 : 
  • 모델 : 이경영, 황제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