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롯데렌터카] 2020년도 TVCF 영화 패러디 광고│TVCF 광고 영상 래퍼런스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3.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TVCF는 롯데렌터카의 쉽빠 시리즈이다

 

1. 영화 아저씨 패러디 1탄

https://www.youtube.com/watch?v=aVschuwJNzM

롯데렌터카 김희원

 한마디로 광고 진짜 잘만들었다.

타겟들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한 광고이다.

영상 제작한 사람들 상줘야한다.

 

같은 광고기획자로 이러한 TVCF가 포폴에 있으면 정말 뿌듯할 것 같다.

 

해당 광고는 유튜브에서 그리고 기획자 사이에서는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다.

 

<유튜브 댓글>

"캬 이게 광고짘ㅋㅋㅋㅋㅋㅋㅋ광고 찾아본건 브롤스타즈 이후로 첨이넼ㅋㅋ" 

"기획 하신분 존경합니다"

"광고 직접 찾아본 건 ㅋㅋㅋㅋ 김동현 광고 이후로 두번째 ㅋㅋㅋ 장기 렌트 해보고 싶네요 ㅎㅎㅎ"

 

<TVCF 댓글>

"광고 아이디어가 너무 좋네요 작품과 배우까지 제대로 표현했기에 완성도가 좋게 나왔다"

"영화 패러디 재밌다 좀 지난 영화긴 하지만 잘 녹여낸 것 같다"

 

인기가 많았던 영화이기도 했지만 극중 하이라이트 부분을 재구성하여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것이 잘 표현되었고 극중 배우들의 연기력때문에 몰입도가 높았다.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

그리고 마지막 광고 카피 쉽빠 역시 욕같은 어감에 어린 타겟들이 좋아할 것 같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전체적으로 잘 만든 광고였다.

 

2. 영화 아저씨 패러디 2탄

 

1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시리즈로 제작을 하였다. 영화 아저씨에서 많은 유저들이 좋아했던 장면이 방탄유리 시퀀스다.

 

https://www.youtube.com/watch?v=Xak68hIFqsM

방탄유리

해당 편은 영화 아저씨에 마지막 장면으로 원빈이 총으로 쏘려하자 이거 방탄유리야 개새X야 장면이다.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하고 유명한 시퀀스고 이 장면을 재미있게 패러디하였다.

 

김희원이 방탄유리라고 욕하자 옆에서 신동엽이 이거 방탄유리 아니야 새X야 라고 하면서

쉽빠라고 외치는 김희원 그리고 브랜드 메시지 등장

흐름이 너무나도 자연스럽고 유쾌하다!!

 

해당 편 역시 유저들의 호평이 많았다.

 

<유튜브 댓글>

"진짜 광고 기획한 사람 보너스 줘야한다 ㅋㅋㅋ 유튜브 광고 극혐하는데 찾아보기는 처음이네"

"광고를 찍으라 했더니 액션코미디 영화 한편을 찍었네 ㅋㅋㅋ 근래 본 광고중에서 제일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롯데렌터카"

 

<TVCF>

"아~ 이런게 패러디광고지 절묘하다 메시지 또한 쉽빠하게 이해되네 굳"

"영화장면을 디테일하게 패러디하면서 서비스특징이랑 절묘하게 매칭할 것이 좋았고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도 있게 만들었다"

 

3. 해바라기 패러디

 

https://www.youtube.com/watch?v=Xq-W9xIWV28

해바라기 패러디

해바라기 최고의 명장면

 

"어떤 새끼가 재수없게 울고 지랄이야"

"꼭 그렇게 다 가져가야만 속이 후련했냐?"

"병진이형 나가 뒤지기 싫으면"

 

영화속 명대사를 패러디하여 재미요소를 극대화하였고, 해당 장면을 브랜드와 적절히 믹스하여 자연스럽게 포지셔닝 하였다.

 

마지막에 이건 기회야 꿀잼 쿠키영상까지 모든게 완벽하다.

 

롯데렌터카 유튜브에 업로드된 해당 영상은 각각 297만 / 80만 / 227만으로 조회수 대박을 기록중에 있다.


  • 광고주 : 롯데렌터카
  • 대행사 : 대홍기획
  • 제작사 : 돌고래유괴단
  • 모델 : 신동엽, 김희원, 한정수, 지대한(병진이형)

제작사는 역시 캐넌 안정환 편 / 배스킨라빈스 추석 선물세트 / 브롤스타즈를 제작한 덕션이었다.

돌고래유괴단과 한번 일해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