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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 타겟이 +40대 이상이면 네이버 밴드가 적합한 매체일까요? NAVER BAND 매체 분석 및 상품소개서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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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밴드 많이 이용하시나요?

 

내가 알기로 네이버 밴드는 30대 이상에서 주로 이용하는 매체로 알고 있다.

 

출처 : 모비데이즈가 2018년 1월~5월까지 조사한 통계에 따른 연령별 SNS 사용현황

위 그래프에도 보면 30대 이상부터 네이버 밴드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50세 이상부터는 압도적이다.

(필자는 30대인데 안쓴다...)

 

그럼 내가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 캠페인에서 메인 타겟이 30~50대라면 네이버 밴드가 적절한 매체겠네? 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 

 

 

우선 내가 집행한 결과보고서를 보기 전 상품소개서를 뜯어보자!!

 

1. 누적 다운로드 9천 3백만 돌파

2. MAU 1위 소셜 미디어

> 이거 나이를 확인해봐야겠지만...

3. 주간 1,200만 유저 활동(MAU)

4. 밴드 인구 통계 : 남여 5:5 / 연령은 하기와 같음

네이버 밴드 연령별 이용자

> 확실히 40대부터 그래프가 확 상승한다. 40대50대 최적화 매체임에 틀림없다!!

 

 

광고 상품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대표적으로 3가지 상품이 있는듯하다. 풀스크린 광고, 띠배너 광고, 피드 광고

 

A. 풀스크린 광고

네이버 밴드 상품소개서

앱 종료시 노출되는 상품이다. 앱에 들어온 사람은 종료 시 100% 확인 가능한 배너이지만 여기에도 허수가 있다.

홈버튼 눌러서 화면 전환을 통해 이탈한 유저는 배너 확인이 어려울 수 있다. 그리고 이미 종료를 하고 나가려는 유저의 액션이 ing이기때문에 그와중에 광고를 보고 진행중인 액션을 멈추고 클릭을 하거나 광고를 볼 확률이 높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정말 배너 이미지 제작을 잘 하거나 크리에이티브한 뭔가가 있거나 해야할듯

 

여튼 이상품은 약간 비추다...

 

네이버 밴드 상품소개서

내가 작년에 집행한 광고는 이 띠배너이다.

앱 접속 후 하단에 노출되는 배너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고다.

상품소개서에 보면 공시단가 : CPM 800원으로 노출이 깡패인걸 알 수 있다.

그런데 노출이 높은 만큼 CTR은 낮을 수밖에 없다 전체 평균 0.67%나온다고 한다.

효율적인 매체는 아니지만 노출 극대화 시키기에는 최고의 상품이지 않나 생각이 든다.

 

 

네이버 밴드 상품소개서

마지막으로 피드광고

새글 피드 포스트 엔드 영역에서 텍스트와 콘텐츠 결합 형태로 노출딤

이것도 안돌려봐서 모르겠지만 타겟팅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 딥하게 들어갈 때 유용할것같고 단순 단컷도 가능하지만 슬라이드 형태로도 변환할 수 있어 시도해볼만 하다.

CTR은 위 띠배너높다 높기 때문에 노출보다는 효율을 본다면 피드광고를 시도해보시라

*피드광고는 영상 소재도 가능.(VTR 10~20%대)

 


 

작년 이벤트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네이버 밴드 띠배너를 집행하였다.

다른 매체에서 영타겟을 공략한다면 밴드에서는 중장년층을 소구하면 어떨까 생각해서 띠배너를 집행

 

당초 예산은 천만원으로 약 보름동안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목적으로 집행하였는데...

약 일주일 정도 모니터링 해본 결과 생각보다 참여가 저조했다.(URL 꼬리표를 달아서 밴드 광고를 보고 클릭한 사람이 실제 참여하는지 파악하였다)

 

 

그래서 결국 광고주에게 보고 후 도중에 중단한 사례가 있었다.

최종적으로 약 3백만원 정도 집행하면서 노출은 약 700 일으켰고 클릭은 4만 5천 나왔다.

실제 참여자는 20명도 되지 않았다........

 

광고주에게는 본 이벤트 캠페인을 많이 노출시켜 홍보를 극대화하려는데 많은 기여를 한 매체라고 최종 보고를 이쁘게 포장했던 기억이 있다.........

노출은 겁나가 되지만 클릭은 생각보다 안되니 네이버 띠배너 할때 이 부분 고려하여 집행해보길 권장한다.

 

끗!

 

마지막으로 네이버 밴드 매체소개서 다운로드!!

BAND_광고상품_통합소개서_201810_v4.4.pdf
2.59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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