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트렌드

데이 마케팅! 으로 브랜드 이미지 상승 업!!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6. 9.
728x90
반응형

위축된 소비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유통업계의 데이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중이다.

 

매월 특정한 날에 동일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데이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반복 노출하며 고객 친밀도를 높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해당 날짜가 되면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떠올리게 되어 브랜드가 각인된다는 것이 데이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

 

데이 마케팅 탐앤탐스

 

탐앤탐스는 매월 8일 프레즐 데이로 지정하고 종류에 상관없이 프레즐 메뉴를 주문하면 아메리카노 톨사이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프레즐 데이 이벤트는 자체 맴버십 어플리케이션으로만 진행됐지만 고객들의 좋은 반응에 오프라인까지 확대 적용된다.  숫자 8이 플레인 프레질의 모양을 닮아 매월 8일을 프레즐 데이로 선정했다고 한다.

 

데이 마케팅 도루코

국내 면도기 전문 업체 도루코는 최근 777프로모션이라고 해서 매월 7이 들어가는 날(7일 17일 27일)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면도기 할인 이벤트 or 택배비만 내면 면도기 무료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아무래도 브랜드의 7중날을 컨셉으로 777 프로모션을 하지 않았을까 추측한다.

 

데이 마케팅 파바데이

파리바게뜨는 매월 1일을 파바데이로 지정했다. 파바데이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3천원 이상일 경우 소비자에게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6월에는 파바데이 론칭 2주년을 맞아 3일 동안 진행됐으며 3천원 할인쿠폰을 내려 받을 경우 무작위 추첨을 통해 6천원 쿠폰을 발급하는 랜덤 이벤트도 진행했다.

 

데이 마케팅 티몬

티몬은 22일을 티몬 멤버십 슈퍼세이즈데이로 지정하고 반값 특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티몬 슈퍼세이브데이튼 티몬 멤버십 슈퍼세이브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적립금, 구매적립금, 무료배송쿠폰, 반갑상품 특가 찬스 등 파격적인 혜택을 모두 2배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남양유업은 매달 25일 국내 최저당 최다 영양 어린이 요구르트인 이오 제품의 이오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양유업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이벤트 페이지에 이오를 선택하고 싶은 이유들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해당 제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

 

데이 마케팅이 단순히 화제성에 그치지 않기 위해서는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고객들은 실용적인 혜택을 받고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는 윈윈 마케팅이 되어야 할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데이 마케팅의 중요성! 데이 마케팅을 통해 고객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이다.

 

단순 이벤트 몇주년 기념 프로모션 보다는 컨셉을 정하고 지정된 날짜에 이벤트를 한다면 매달 반복되는 혜택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 뇌리에 깊게 각인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