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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리포트

KBO 프로야구 네이버 생중계 광고는 효과가 좋을까?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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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시국에 프로야구를 직관하지 못하는 프로야구 팬들에게 2020년 네이버 KBO 프로야구 생중계는 큰 위안이 되었다.

 

게다가 미국의 메이저리그가 개막을 하지 못하면서 뜻하지 않게 KBO 강제 수출이 되고 말았고 ESPN으로 KBO가 뜻밖에 수혜를 맞으면서 전세계가 주목하는 인기 관람 스포츠가 되어버렸다.

 

이런 인기에 네이버 생중계 패키지 광고 상품을 통해 영상 광고를 집행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으로 본다.

 

네이버 생중계

 

2019 정규리그 1경기 당 평균 약 6만 동접자 기록, 2019년 한국시리즈 마지막경기(키움 vs 두산) 40만 동접 기록을 하였다.

 

남성이 약 83% 압도적이고 연령으로 보면 20~40대가 전체 연령 중 66%를 차지한다

젊고 남성향의 매체이다.

 

네이버 프로야구 생중계의 장점으로는 회가 종료되는 중간에 광고가 나와 큰 거부감이 없으며 1경기당 약 2회 하루 약 10회 이상 노출되어 높은 노출 빈도수 강력한 브랜드 각인이 가능하다

 

구좌제 상품으로 월 총 60구좌중 48구좌를 판매한다.

15초 소재로 1구좌당 4,000만원 수준으로 진행된다(2019년 버전)

2020년에는 3,500만원으로 단가가 내려갔다.

 

광고는 전광고와 중간광고로 나뉜다.

 

전광고 : 생중계 스트리밍 실행 시 마다 동영상 전광고 1회 노출되고 5초 후 스킵 가능 / 광고주 랜딩 페이지로 이동 가능하며

 

중간 광고 : 브레이크 타임에 15초 or 30초 동영상 광고 연이어 노출 / 광고주 랜딩 페이지로 이동 가능

 

아래는 유의사항이니 한번씩 읽어보도록

 

네이버 생중계

 

실제로 효과는 좋았을까? 결과 리포트를 뜯어보자!!

 

약 4천만원 집행하였고 한달간 약 1,300만 노출 / 약 8,000 클릭 기록하였다.

상품 특성 상 조회수치는 따로 측정이 불가하다

그러므로 결과보고 시 노출을 = 조회로 산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광고주만 잘 설득해본다면...

 

확실히 노출이 깡패다. 라이브이고 야구의 인기가 좋으니 높은 노출수치를 기록하고 싶은 형들이랑 한번 도전해보자!

 

지금 시간에 잠깐 들어가봤다.

네이버 KBO 생중계

동시 접속자 거의 5만에 누적재생 백만이다.

그리고 영상 재생전 광고 노출되고 배경에 브랜드 카피와 이미지가 함께 노출된다. PC만 그런가? MO도 살펴봤다.

 

네이버 생중계

 

모바일은 안나오네... PC전용 상품인것 같은데 대부분 MO로 보니 패스하자!!

 

2019년과 여러가지 데이터를 비교해봐야 알겠지만 코로나 이슈로 KBO가 이슈가 된건 확실하니 관심있는 광고주는 한번 돌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2020년 네이버 생중계 광고를 돌려보고 2019년과 비교를 한번 해봐야겠다!

 

네이버 생중계 상품소개서

[NAVER] 2020년 6월 프로야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소개서_2020.05.pdf
0.90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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