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비디오 광고로(VA) 애드패커를 집행하였다.
우선 애드패커에 대해서 알아보자!
모든 상품 소개서들이 하는 똑같은 말(빅 매체들의 교집합)여기서도 똑같이 한다... 신뢰가 확 떨어지네...ㅎ
RTB(실시간 입찰) 시스템인건 마음에 드네
이러한 곳에 노출된다고 하는데...
사실 잘 모르겠다 눈에 띄는 빅매체에 나오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나라는 생각이 요즘에 부쩍 든다.
애드패커는 DMP 타겟팅 최적화 매체로
오디언스의 핸동 데이터는 실시간 수집, 분석되어 가장 최근 관심사를 고려
관심사는 약 80여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광고주 업종 및 KPI에 맞는 오디언스를 실시간 찾아냅니다.
진짜?????? 믿을수가 있어야지...;; 이런게 실제로 피부에 안 와닿으니...
과금방식은 CPVC와 CPM 선택이다.
케이스 스터디를 보면 요정도가 나온다.
수치만 보면 나쁘지 않으니 집행 안해본 대행사 기획자들은 한번씩 해보시길~
그래서 나도 한번 돌려봤다.
왜? 빅매체만 돌려보았는데 한번쯤 오디언스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DMP 매체를 TRY 해보고 싶었다.
결과는?? ㄷㄷㄷㅈ
약 천만원 집행하였는데 VTR 70% CPV 20 정도 달성 하였다.
상품은 CPVC로 설정하였고 기간은 한달, 타겟팅은 콘텐츠와 키워드로 하였다.
수치만 보면 나쁘지 않았지만 저 돈을 다른 매체에 하였다면 (예를 들어 15초 논스킵 상품)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이다.
세일즈로 애드패커를 매체를 돌려본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지로 보여진다 DMP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리타겟팅도 가능하고 세일즈를 유도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브랜딩 목적의 매체로서는 부적절 하다는 게 나의 의견이다
*난 브랜딩 목적이었다... 하지만 좋은 테스트였다.
상품소개서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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