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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 + 즐거움 모두 잡을 수 있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MZ세대 잡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 광고주 분들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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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 + Z세대)는 상품 구매시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콜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하고 흥미로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난해 곰표 패딩, 참이슬 백팩 등 다양한 푸드 패션 상품들이 화제가 되면서 최근 외식업계와 패션업계의 경계를 허둔 푸드 패션 콜라보레이션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써브웨이에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협업하여 써브웨이 X휠라 콜라보 컬렉션 24종을 선보였습니다.

출처 : 써브웨이

써브웨이는 프레시함을 상징하는 옐로우 그린 화이트 컬러를 바탕으로 써브웨이 로고와 이탈리안 비엠티와 에그마요 등 대표 메뉴 그래픽을 디자인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여기에 109년 역사를 자랑하는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 감성을 더해 유니크한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 특징으로 힙합고 개성넘치는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 일상에서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써브웨이 마케팅 관계자는 "경기를 뛰어넘은 브랜드 간 협업은 고객에게 브랜드 정체석을 골고루 전달하는 동시에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도 도움을 준다며 특히 콜라보 상품은 화제성과 희소성이 뛰어나 주요 소비계층인 MZ세데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만큼 푸드 패션을 내세운 이색 콜라보레이션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색적인 마케팅에 디자인까지 힙하고 마케팅 담당자 칭찬해~

 

출처 : 화이트 진로

화이트 진로의 헤리테지 소주 브랜드 진로는 올초 국내 대표 캐주얼 브랜드 커버넛과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를 통해 협업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진로X커버낫 에디션은 후드 집업, 크루넥 셔츠, 반팔 티셔츠 등 의류 3종과 탬버린 백, PVC 백, 핸드폰 케이스, 그립톡 등 액세서리 7종, 머그잔 1종을 포함해 총 11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커버낫은 광고주들이 참 좋아라하는 브랜드이다. 투썸플레이스도 최근 협업해 여름 시즌 한정 스페셜 MD를 출시하였는데요. 투썸X커버낫 텀블러백 키트는 텀블러와 매트로 구성되어 있고 해당 제품은 시즌 빙수 구매 시 투썸X커버낫 썸머세트를 정가 2만원에서 6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고 하네요.

 

커피 전문업체 할리스커피는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헙엽하여 라이프스타일 잇템 3종 출시하였다.

출처 : 할리스커피

오우 실용적이고!!

릴렉스체어&파라솔세트 + 빅 쿨러백 + 멀티 폴딩카드 등 3종이다. 도시적이고 부드러운 감성의 할리스커피와 자연적이고 정제되지 않은 투박한 느낌의 하이브로우가 만나 뛰어난 품질과 가성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할리스커피는 각 제품이 LIFE IS 라는 타이틀을 넣어 하이브로우와의 협업을 의미있게 표현했다.

 

스파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와 협업하여 80년대 감성을 재현한 레트로 스타일의 로고를 담은 그래픽 티셔츠와 주인공들이 입었던 파자마 등 다양한 제품을 제작하였다.

 

CU는 대한제분 밀가루 상표로 유명한 곰표와 협업하였다.

 

출처 : CU

 

이밖에도 맛동산과 캐주얼 브랜드 폴햄의 콜라보도 있었따

티셔츠에 맛동산 로고 프린팅을 하여 레트로 컨셉으로 제작으로 하였는데 별로다...

폴햄

 

이렇게 사례를 하나하나 뜯어보니 많은 브랜드들이 서로 콜라보를 통해 윈윈을 하고 있네요

유니크, 희소성의 매력을 느낀 MZ세대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색 콜라보를 하게 된다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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