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신한은행] 기업 PR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 편│신한은행 광고 TVCF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11. 8.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TVCF는 신한은행의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 편이다.

 

신한은행에서 10월 31일에 기업 PR 광고를 제작하여 라이브 하였는데 고객을 위한 내용이 명확해서 흥미롭게 시청하였다.

 

고객을 위한 마음 생각만으로 충분할까요? No!

신한은행은 행동으로 보여준다는 메시지가 너무 좋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0sIfFDF9p4U

신한은행 기업PR

#1. 정상에 오르고 싶다는 생각만으로 정상에 오르는게 아니야 -> 올라야지

#2. 홈런을 치고 싶다는 생각으로 홈런을 치나? -> 쳐야지

#3. 잘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잘하는게 아니야 -> 해!

#4. 그러니까!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아니야 -> 해야지~

#5. ACTION! 그래서 신한은행은 블라블라블라(자사 USP) 소구

#6. 고객을 위해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

 

신한은행 광고

 

*신한은행 핵심 USP

  • 말하시기 전에 알자 > 마이케어서비스
  • 오시지 않아도 되게 하자 > 찾아가는 서비스
  • 원하실 때 만나자 > 디지로그 브랜치(화상상담)
  • 챙겨드리자 > MY 신용관리
  • 편하게 해드리자 > 전자문서지갑

 

[유튜브 댓글 492개]

  • 방금 지갑에 있던 타은행 카드들 잘라서 버렸습니다. 신뢰가 가는 모델 조승우 배우님이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는 기업의 모습을 보여주시니 더 믿음이 가네요
  • To. 신한은행, 이제 광고찍었으니까 조승우 배우님 얼굴 새겨진 카드랑 통장 만들어주시구요 포스터도 은행에 붙이시고...
  • 10년 동안 못본 CF을 보다니 세계 제 일류 은행되시고 메이킹 주세요

[TVCF 댓글 185개]

  • 최근 드라마로 흥행하고 있는 조승우를 모델로 사용했다는 점은 고객들에게 신뢰를 제공한다.
  • 나에게 조언해주는 듯한 광고 모델의 행동 하나하나에 집중하게 되는 광고다
  • 메시지도 이해하기 쉽고 일단 모델이 다했네요
  • 카피 잘 썼네 잘썼어. 생각 - 이어지다 - 행동으로 이 멘트로 정리되는데 멋있게 끝나네
  • 생각만 하지 말고 해 라는 말에 뜨끔했다 그렇지 해야지 라는 생각이 드는 광고이고 그만큼 신한은행이 열심히 하고 있다는 느낌이 잘 전달된다.

 


 

 

먼저 조승우 광고모델 선택의 박수를 보낸다. 발성도 너무 좋고 왠지 모르게 신뢰가 가는 듯한 모델 이미지가 신한 은행과 잘 부합하여 보였다. 우리나라 대표 은행다운 광고로 보여진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남자 배우 중에서 딕션이 가장 좋은 배우중 한명으로 생각한다.

 

최근 다른 은행들을 보면 영한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아이돌을 섭외하거나 힙스럽게 광고를 찍는데 반해 신한은행의 금번 광고는 차분하면서 믿음이 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주거래 은행을 신한은행으로 쓰고 있는 필자는 광고를 보면서 역시 올바른 선택을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추가로 말로만 생각으로만 하는게 아니라 실제로 행동에 옮겨야 하는 교훈까지 주면서 내 자신도 한번 되돌아보게 되었다.

 

한줄평 : 그래! 해보는거야 뭐가 됐든!! 생각에서 그치지말고...


  • 광고주 : 신한은행
  • 대행사 : 제일기획
  • 제작사 : 러브앤드머니
  • 모델 : 조승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