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TV CF

[SK 이노베이션]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11. 5.
728x90
반응형

치키치키 차카차카 초코초코초

치키치키 차카차카 초코초코초

 

어디서 많이 들어본 단어일 것이다. 바로 날아라 슈퍼보드의 노래인데

최근에 SK 이노베이션 광고에서 날아라 슈퍼보드를 볼줄이야... 너무나 방가웠다.

 

오늘 소개할 TVCF는 SK이노베이션의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편이다.

 

총 2편으로 제작되었고 1편은 2분 10초의 러닝타임으로 SK 이노베이션의 USP를 설명해주는 정보성 콘텐츠이고

https://www.youtube.com/watch?v=UdsEQqi2CHQ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다른 한편은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vn5FCcF1Fs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오피셜 뮤직비디오
  • 날아라 슈퍼보드의 노래를 그대로 리메이크하여 SK이노베이션을 친근감있게 제작하였다.
  • 만화 중간중간 SK 이노베이션의 기술력과 친환경을 노출시켜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스토리 구성하였다.
  • 전기차 배터리, 자동차 경량화 소재, 초저점도 친환경 엔진오일,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플랫폼까지 소개
  • 기성 세대에게서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주는 뉴트로 애니메이션 소재

앞광고가 트렌드인 SK이노베이션

 

[ 유튜브 댓글 ] 조회수 620만 + 134만

  1. 기획자 상줘야 된다 ㄹㅇ ㅋㅋㅋㅋㅋ
  2. 와 이 긴걸 다 보게되네 반갑다 미스터 손
  3. 착한 기술로 우리 지구 지키는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활동을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삼장법사가 알려주니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ㅎㅎㅎ 친근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TVCF 댓글]  71개

  1. 눈길을 끌면서 뇌리에 남게 하면서 하고 싶은 얘기는 다 해낸 수작
  2. 초반에 익숙한 노래를 통해 임팩트를 주고, 이후 SK이노베이션에 대한 설명을 애니메이션 사이 사이에 넣어 화면을 전환한 것이 지루함을 없애준 것같다. 손오공을 잘 이용해 신선하고 재미난 아이디어였다고 생각한다.
  3. 요즘 광고는 정말 이렇게 해야 맞는것 같다.
  4. 일단 초반부터 관심을 끌어버리니 끝까지 집중할 수 밖에^^
  5. 키치해서 오히려 더 힙해보이는 그리고 친근하고 끝까지 보게되네요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고 생소한 분야의 기술들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 광고였다. 특히 30~40대라면 어린시절 열광했던 날아라 슈퍼보드 소재를 활용했다는 점도 인상적이었다. 정말 아무 생각없이 광고속으로 빨려들어간것 같다. 중간에 스킵도 안하게 되고 끝까지 보게되었다.

 

게다가 대놓고 광고를 하는 요즘 트렌드인 앞광고를 노출시킨점도 재미있었다. 공감할 수 있고 새롭게 느껴질 수 있는 이러한 콜라보레이션은 언제든지 환영이다.

 

최근 SK이노베이션 광고를 보면 정말 잘 만든다는 느낌을 받았었다. SK이노베이션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출연한 Sk이노맨, ASK 런칭편, Drawing Show를 주제로한 광고 등 기획력이 좋고 훌륭한 영상들이 많이 있었는데 금번 광고가 그 정점을 찍은듯 하다!

 

한줄 평 : 이제 둘리 차례인가...? 둘리 리메이크는 어느 브랜드에서 하려나... 먼저 채가는 사람이 임자!!


  • 광고주 : SK이노베이션
  • 대행사 : 대홍기획
  • 제작사 : 필름퍼플레인 화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