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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리포트

[DA] 카울리 매체 소개서 및 실 광고 집행 결과 공유! 브랜딩과 퍼포먼스에 효과적인 미디어라고 본다.

by 생생정보T스토리 2020. 8.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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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울리라는 매체를 아시나요?

카울리는 구내 최초, 최대 규모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 월 200여개 광고 캠페인 : 국내 100대 기업 포함하여 다양한 빅브랜드 광고주 보유 / 장기 진행 및 재 진행 광고주 60% 이상 안정적&효율적인 운영 노하우
  • 국내 최대 규모 매체력 : 12,000여 개 매체에서 카울리 광고 노출 / 주요 카테고리 별 대표 매체에 카울리 탑재 / APP 80% Web 20%
  • 풍부한 트래픽 보유 : 월 UV 3,800만 이상 / 월 PV 200억회 이상

■ 카울리 상품 라인업

카울리 상품 종류

 

1. 띠배너(CPC) : 풍부한 커버리지 다양한 타겟팅 옵션 가능 / 자동롤링, 동영상 프리뷰 등 노출 형태 선택 가능 / 특정 시간대 독점 노출 가능

2. 전면배너(CPM, CPC) : 캠페인 메시지를 충분히 소구하는 매력적인 광고 영역 / 상품, 서비스, 브랜드 관련 핵심 내용 전달에 효과적

3. 네이티브애드(CPC) : 브랜딩 및 퍼포먼스 광고 모두에 적합 / 6개 요소로 다양한 지면에 자동 최적화

4. 전면 동영상 & 리치미디어(CPM) : 광고 노출과 동시에 자동 재생 / 영상 리치미디어 효과 접목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이용자 인터렉션 및 스토리텔링 가능

 

■ 오디언스 타겟팅

: 카울리 자체(3,000만 이상의 UV 기반 빅데이터를 머신러닝으로 추론) 및 외부 DMP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디언스 타겟팅

1. 관심사 : 100여개 관심사 카테고리 제공

관심사 타겟팅

2. 앱프로파일 : 앱 설치 여부 기반으로 이용자 프로파일링

앱프로파일링 타겟팅

3. 인구통계 : 성별 및 연령대 별 타겟팅

4. ADID : 광고주 보유 ADID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타겟팅

ADID 타겟팅

 

■ 카울리 비딩 AD

: 광고주 제안 단가를 넘지 않는 선에서 데일리 트래픽에 따라 운영되는 배너 광고 상품으로 보다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단가로 캠페인 진행 가능

■ 리타겟팅

: 광고주 App을 방문했던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합니다. 해당 고객이 발생시킨 여러 활동을 기반으로 상품구매, 회원가입 등을 유도하는 맞춤 광고를 노출해 보다 높은 전환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카울리 리타겟팅

 

CAULY_Retargeting_v4.1.pdf
1.87MB

: 캠페인 목표에 잘 부합되는 광고 노출 방식(Feed형 Static 형)을 선택 할 수 있다

리탓겟팅 광고 노출 방식

집행 사례를 보면 많은 광고주들이 목표 KPI를 개런티 하는 과금 방식을 선택하여 리타겟팅을 진행하고 있다.

리타겟팅 과금방식

■ 카울리 써머리

카울리 상품소개서

 


필자는 2019년 7월 카울리 매체를 활용하여 DA 광고를 집행하였다

목적은 배너 광고를 통해 자사 홈페이지로 유입시켜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것이있고

상품은 전면배너 CPC 로 하였고 타겟팅은 10~40대 남녀 + 남성 APP 프로파일(쿠팡 및 위메프 등) 타겟팅을 추가하였다.

 

미디어 믹스 돌려본결과 기간은 2주, 목표 CPC는 200원, 예상 CTR은 3%였다.

 

결과는??

 

우선 광고 라이브 후 8일만에 광고를 중단했다. 왜냐면 성과가 안나왔기 때문이다.

광고성과는 좋았다.

8일 기간동안 32만 노출 14,000클릭 CTR 4%이상 기록했다. 해당 광고 URL에 꼬리표를 달어 광고를 보고 유입되어 실제로 이벤트에 참여하는지까지 체크하였는데 실제 참여가 저조했다. 그래서 광고를 중단했다.

 

광고 성과는 문제없는데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건 

 

1) 배너를 잘못 클릭해서

2) 이벤트가 구려서...(or 참여 과정이 복잡해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ing 여서 수정이 불가하니 결국 매체를 바꿀수밖에 없다.

이후 바꾼 매체로 다행히 좋은 성과를 기록하였다.

 

광고 상품만 놓고 보면 그리 나쁘지 않은 매체이다.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한것도 좋았고 리타겟팅까지 가능하여 세일즈에 적합한 매체라고 본다 필자의 경우는 브랜딩 목적과 이벤트 참여유도 목적으로 진행했지만 퍼포먼스 측면에서 성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다(돌려보신 분 있으시면 댓글...ㅎ)

 

마지막으로 카울리 상품소개서 첨부하였다. 잘 활용하여 좋은 성과 이루길 바란다.

 

CAULY_통합_상품소개서_v2.2.pdf
3.46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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